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근혜 지지 소동’ 박주선 “더민주는 야당 적통 말할 자격 없다”
“문재인, ‘北 궤멸론’ 주장하는 김종인과 ‘정치 DNA’ 같다”
등록날짜 [ 2016년02월22일 11시5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주선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22일 "더불어민주당은 60년 야당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상실한 새누리당의 2중대"라고 원색 비방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야당 적통' 강조에 대해 "더민주는 야당의 적통을 말할 자격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보위 전력에, 2012년 당시 박근혜 대통령의 국민행복추진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김종인 대표를 영입한 것 자체가 60년 야당의 전통을 포기한 행위"라며 "김 대표는 북한궤멸론을 서슴없이 얘기하고 철회할 생각이 추호도 없다고 강조하는 것은 민주개혁과 평화통일이란 야당의 정체성 포기한 새누리당의 2중대다운 발언"이라고 거듭 김종인 대표를 원색 비방했다.
 
그는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해서도 "대북송금 특검으로 햇볕정책을 망가트린 문 전 대표는 햇볕정책을 논할 자격이 없다"고 비난하며, "초록은 동색이라고 대북송금 특검의 주역인 문 전 대표와 북한궤멸론을 주장하는 김 대표는 정치 DNA가 같다"고 거듭 비난했다.
 
박주선 국민의당 최고위원(사진-팩트TV 영상 캡쳐)
 
그러나 박 최고위원은 지난 대선 직전 ‘박근혜 후보 지지’ 소동을 일으킨 전력이 있다. 그는 2012년 12월 10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무소속인 나로서는 박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 국가와 호남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해 의견을 묻고 있던 중이었다."며 "현재 박 후보 지지를 반대하는 내 지지자 등 30여 명이 저를 전남 산속으로 끌고 와 기자회견을 못하게 한다, 물리적·현실적으로 박 후보 지지를 못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같은 날 <경향신문>과의 통화에서도 "심청이 인당수에 몸을 던진 심정으로 큰 결심을 했는데, (자신의 지지자들의 방해로)오늘 (박근혜 후보)지지선언을 할 수 없게 됐다."면서 "오늘 중으로 결론을 내려하지만 여기 계신분(지지자)들이 박 후보 지지선언을 하지 않은 쪽으로 결론을 내야 돌아갈 수 있다고 버티고 있다. 이런 상태에서 지지선언을 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당시 "이런 일(박근혜 지지선언)은 전격적으로 이뤄져야 효과도 크고, 의미도 돋보이게 된다. 그런데 새누리당에서 미리 언론에 밝혀버려 이렇게 돼버렸다.“며 새누리당에 불만을 표시하면서도 "새누리당에서 오히려 할 일이 많다.”며 박근혜 후보 지지 의사를 분명히 한 바 있다. 그는 이후 이같은 소동에 대해 비판여론이 일자, 박 후보와의 회동은 단순 ‘만남’이었을 뿐 ‘지지’의 성격은 아니었고, 막판에는 문재인 후보 지지 선언을 했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한 바 있다.
 
그는 또 이상돈 공동선대위원장이 햇볕정책 실패, 개성공단 폐쇄 찬성 입장 등을 밝힌 데 대해선 아무런 언급이 없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박주선 “수도권에서 안철수 빼고 당선 어렵다? 앞으로 유리해질 것”
안철수-김한길, 김종인의 '야권 통합' 제안에 결국 ‘정면 충돌’
진성준 “정동영, 햇볕정책 실패했다는 국민의당 입당하신 분이…”
문재인 “정동영 국민의당 합류, 누가 적통이고 중심인지 분명해졌다”
정동영, 국민의당 입당 비판에 “안철수 연대는 문재인이 먼저”
“박근혜도 고향 4번 출마했는데…” vs “마지막 패착”
박주선 탈당 “새정치연합, 국민에게 사망선고 받은 낡은 정당”
‘황당’ 박주선 “문재인 세월호 동조단식 때문에 7.30 재보궐선거 참패”
“김한길·조경태·주승용·박지원·박주선 출당하라”…서명 잇달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거 때마다 오는 ‘북풍’, 이번엔 국정원에 ‘테러방지법’ 날개 달아주려고… (2016-02-22 14:43:59)
진성준 “정동영, 햇볕정책 실패했다는 국민의당 입당하신 분이…” (2016-02-22 10:4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