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이완구 청문보고서 15분만에 '단독 처리'…野 “독재정권”
한선교 “이게 독재냐? 싫으면 퇴장하시라”
등록날짜 [ 2015년02월12일 14시4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국회 이완구 인사청문특위(위원장 한선교)는 12일 야당 위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여당 단독으로 개회 후 15분만에 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인사청문특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새누리당 7명, 새정치민주연합 6명으로 구성돼 있어 새누리당의 단독처리가 가능했다.
 
한선교 청문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후 1시 50분경 청문특위 개회를 선언했다. 이에 야당 소속 청문특위위원들은 위원장석을 에워싸고 한 위원장에게 "독재정권"이라며 강력 반발했다. 
 
이완구 총리후보자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인 한선교 새누리당 의원(사진-팩트TV 영상 캡쳐)
 
한 위원장은 그러자 "이게 독재라고 하면 자리에 앉아 발언권을 얻고 말하라"며 "그게 싫으시면 퇴장하시라"고 반박했다. 
 
특위 새누리당 간사인 정문헌 의원은 청문보고에서 "위원회는 2월10∼11일 이틀간 인사청문회를 실시하면서 질의와 답변을 듣고 증언과 참고인을 통해 도덕성을 집중 검증했다"면서 "국정운영 능력과 언론관, 공직자 자질 역량을 검증하고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한 구상, 그리고 본인과 친인척의 신상 도덕성도 검증했다"고 말했다.
 
특위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함에 따라 이날 오후 예정된 본회의에서 인준 표결을 실시할 수 있는 절차상 요건은 갖추게 됐다. 그러나 여당의 날치기식 단독처리로, 야당에서 강력반발하고 있는 만큼 긴장이 더욱 고조되는 분위기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다시보는 이완구 청문회…새누리당 의원들의 눈물겨운 ‘엄호’
리얼미터, 이완구 “총리 안돼” 51.9%
난타당한 이완구, 강원도 모처서 칩거중?
문재인 “이완구 인준, 공동여론조사로 결정하자”
새누리 “이완구 임명동의안 단독처리 강행”…속으론 ‘전전긍긍’
靑·與 “이완구 총리 인준 강행처리”-野 “보이콧 불사”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야당 인사청문위원 “이완구, 총리후보 부적격 비리백화점” (2015-02-12 15:03:45)
새누리 “이완구 임명동의안 단독처리 강행”…속으론 ‘전전긍긍’ (2015-02-12 14: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