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박’ 압도적 지지 받은(?) 조경태, 기재위원장에 선출
비박 이혜훈-이종구 압도적인 표 차이로 따돌려
등록날짜 [ 2016년06월13일 16시0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새누리당은 20대 국회 전반기 기획재정위원장에 4선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안행위원장에 3선의 유재중(부산 수영)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의원총회를 열어 이혜훈·조경태·이종구 의원이 경합한 기재위원장 선출 투표, 114표 가운데 70표를 얻은 조 의원을 기재위원장 후보로 선출했다. 
 
지난 1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누리당에 입당한 조경태 의원(사진출처 - 새누리당)
 
자신을 ‘원조 친노‘라고 강변하며 문재인 전 대표 등을 원색비방하다 지난 1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누리당으로 이적한 조경태 의원은 비박 이종구·이혜훈 의원과의 경선에서 총 114표 중 70표라는 압도적 득표를 해 친박계의 집중적인 지원을 받은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또 그의 영입에는 친박 실세인 최경환-윤상현 의원,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등이 접촉했음을 알리는 보도도 나온 바 있다.
 
또 박순자·유재중·이명수 의원이 경합한 안행위원장 후보로는 114표 가운데 53표를 얻은 유재중 의원이 선출됐다. 정무위는 이진복 의원이 첫 1년을 하고 김용태 의원이 다음 1년을, 김성태 의원은 후반기 2년을 맡기로 했다. 
 
운영위원장은 국회 관례에 따라 여당 원내대표인 정진석 원내대표가 맡기로 했다. 법사위원장은 권성동 의원과 여상규 의원이 1년씩 나눠 전반기를 맡기로 했고, 홍일표 의원이 후반기 법사위원장을 하기로 했다. 
 
미방위원장은 신상진 의원과 조원진 의원이 각각 1년씩 맡기로 했으며, 정보위원장은 국정원 출신인 이철우 의원이 첫 1년을, 강석호 의원이 그 다음 1년을 할 예정이다. 국방위원장은 김영우 의원이 첫 1년을 하고 김학용 의원이 그 다음 1년을 맡기로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제자리 찾아간’ 조경태, 경쟁자들에겐 ‘공공의 적’
새누리 조경태 “노무현 ‘통합의 정치’ 유지 실현하겠다”
조경태 새누리行에, 더민주 의원들 반응은? “제자리 찾아갔다” “가지가지한다”
오래전부터 ‘진박’ 자처하던 조경태 “새누리가 받아주셔서 감사”
‘새누리行 유력’ 조경태에 “앓던 이가 빠진 기분” “임무완수 후 원대복귀”
‘친박보다 더 친박’스러운 조경태, 더민주 탈당. 새누리 이적 확실시
조경태 “박근혜 관심법안, 하루빨리 통과시켜줘야”, 새누리에 '러브콜’ 요청?
조경태 “비례대표 줄이자”…새누리와 또 코드 맞추기?
조경태 “국정원 해킹, 국가안보 생각하면서 다뤄야”…정부여당과 코드 맞추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제시위 지원·지시 처벌하는 ‘어버이연합법’이 발의됐다 (2016-06-13 17:24:33)
이재명 “밥 대신 희망을 먹으며, 당당히 맞서겠다” (2016-06-13 14:4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