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김홍걸, DJ 생가 찾아. 19일엔 봉하마을
문재인 “평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격의 없이 수시로 호남을 찾아 민심 귀 기울이겠다”
등록날짜 [ 2016년04월18일 17시53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8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를 방문했다.
 
문 전 대표는 18일 1박2일의 일정으로 김 전 대통령의 생가인 전남 신안 하의도 등을 찾았다. 총선 직전인 12일 이후 엿새만이다. 문 전 대표와는 DJ의 3남인 김홍걸 더민주 국민통합위원장이 동행했다.
 
이들은 첫 날 일정으로 하의도 주민들과 오찬을 함께 했고, 김 전 대통령의 생가를 둘러본 후 동네 주민들과 막걸리를 주고받기도 했다. 이들은 문 전 대표가 고시 공부를 했던 전남 해남 대흥사에서 하루를 묵을 예정이다.
 
지난 8일 광주를 찾은 문재인 전 대표, 김홍걸 위원장(사진-팩트TV 영상 캡쳐)
 
문 전 대표는 호남에서의 1박2일 일정을 마친 뒤 19일에는 김홍걸 위원장과 함께 경남 김해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방문한다. 김 전 대통령 생가 방문은 김홍걸 위원장이 안내했지만 노 전 대통령 묘역 방문은 문 전 대표가 김 위원장을 안내하는 형식을 취하기로 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이번 방문은 총선기간 호남투어를 하는 과정에서 문 전 대표가 하의도에, 김 위원장이 봉하마을에 꼭 한번 가보고 싶었다는 것을 서로 알게되면서 선거가 끝나자마자 순례일정을 잡게 된 것"이라며 "더민주의 정신이자 영호남 통합정치의 상징인 두 전직 대통령의 탄생과 죽음을 잇는 상징적 영호남 순례를 함께 하는 셈"이라고 밝혔다.
 
특히 문 전 대표 측은 “총선 때 호남방문에서 약속한 대로, 평당원의 한 사람으로서 격의 없이 수시로 호남을 찾아 호남민심에 귀 기울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
올려 1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문재인 “꼼수는 정수 이길 수 없다”
‘소록도 천사 수녀’ 찾은 문재인 “그분들 헌신 앞에 한없이 겸손해질 수밖에 없다”
김홍걸 “문재인, 盧 그늘에서 벗어나서 문재인표 정치를”
김홍걸 “어머니, ‘안철수 녹취록’도 그렇고 박지원 대선출마 권유도 없었다는데”
문재인·안철수 ‘고공행진’, 김무성·오세훈 날개 없는 ‘추락’
문재인 “남양주갑 조응천·동작갑 김병기, 당선되면 박근혜 정권이 가장 두려워할 것”
문재인 “정동영, 참여정부 황태자로 불렸던 분이 노무현 비난”
문재인 “천정배, 호남 밖에선 아무 의석 없는 정당 만드는 게 광주정신?”
문재인 “참여정부 국가의전서열 10위안에 호남출신 5~6명”, ‘호남 홀대론’ 적극 반박
문재인 “매는 제가 다 맞겠다. 하지만 정권교체 할 수 있도록 우리당 후보만큼은 도와주십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6주년 4·19혁명 기념식…원유철·김종인 등 여야 지도부 참가 (2016-04-19 09:55:07)
세월호 1주기와 세월호 2주기, 너무도 달라진(?) 조선일보 (2016-04-18 17:1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