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심재철 “무소속 7명중, 유승민-윤상현 빼고 먼저 복당시키자”
“두 사람에 대한 반대가 명백히 존재하니까, 조금 더 시간 필요”
등록날짜 [ 2016년06월10일 11시21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신임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된 심재철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무소속 탈당파 의원 7명에 대한 선별 복당을 주장했다. 박근혜 대통령에게 미운털이 박힌 유승민 의원과, 김무성 전 대표를 향한 욕설 파동(“김무성이 죽여버리게, 죽여버려 이 XX. (비박계) 다 죽여” "내가 당에서 가장 먼저 그런 XX부터 솎아내라고“)으로 물의를 빚은 윤상현 의원에 대한 복당 문제는 뒤로 미루자는 것이다.
 
사진-심재철 의원 블로그
 
친이계(MB계)로 분류되는 심 부의장은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개인적으로는 유승민, 윤상현 의원과 나머지 5명을 분리해서 처리해야 한다고 본다.”며 “5명(장제원·주호영·안상수·강길부·이철규 의원)에 대해서는 아무런 반대가 없기 때문에 다 받아들이지만, 두 분에 대해서는 반대가 명백히 존재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시간을 가지고 서로 설득하면서 풀어야 한다”며 선별 복당을 주장했다.
 
심 부의장은 이어 유 의원과 윤 의원의 복당 시점과 관련, "특정하게 언제쯤이라고 얘기할 수는 없겠지만 분명히 그런 부분들을 차근차근 짚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한편, 20대 국회 전망에 대해선 "3당 체제이기 때문에 어느 한 쪽에서 일방적으로 진행해 버리면 모든 게 올스톱 해버린다"며 "그렇기 때문에 야당에 의해 일방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은 훨씬 더 낮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정세균 신임 국회의장에 대해선 “임기 초반부터 직권상정하는 일은 벌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상돈 “유승민, 새누리行 일편단심 이해하기 어려워”
홍문표 "정진석이 제2의 유승민? 같은 실수 두번 하겠나"
친박 “비대위, 첫날부터 다 靑-친박 공격. 유승민 복당 서슴없이 얘기”
새누리 황영철 “유승민-윤상현, 잉크 마르기 전에 복당시키자”
유승민, 결국 27일만에 새누리 복당 신청
윤상현 “‘김무성 죽여버려’ 녹취록 유출한 사람 잡아달라”, 검찰에 수사요청
“김무성 죽여버려” 윤상현, 당원 3천명과 탈당 후 무소속 출마
‘컷오프’ 당한 강길부 “윤상현, 경선 개입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30 세대, 어쩌면 아버지세대보다 더 힘들고 못 사는 첫 번째 세대 될 수도” (2016-06-10 11:53:13)
‘민주주의 회복’ TF 가동한 더민주 “국정원·검찰·경찰·사법부 개혁” (2016-06-10 10:5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