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베’ 기자 보도국으로 발령낸 KBS. 보도국 ‘황당’
내부 결사반대에도 입사시키더니, 1년만에 보도국 발령
등록날짜 [ 2016년03월03일 16시52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각종 사회적 패륜으로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일베’의 헤비유저 출신인 KBS 모 기자가, 1년 만의 보도국 발령을 받아 또 논란이 일고 있다. 
 
2일자 <미디어오늘>에 따르면, 복수의 KBS 기자들은 해당 ‘일베’ 기자가 2일 오후 보도국 소속 뉴스제작2부로 인사발령을 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고대영 KBS 사장의 취임 이후 첫 인사다. 
 
사진-JTBC 뉴스영상 캡쳐
 
뉴스제작 2부는 취재와 기사 작성을 하는 부서는 아니지만 오전 편성된 ‘뉴스광장’ 제작부서로 뉴스 리포트의 가치를 판단해 배열·편집하는 업무를 맡는다. 취재부서는 아니지만 보도국 내로 들어온 것이다.
 
지난해 이 ‘일베’ 기자는 입사 이후 내부 구성들로부터 일베 전력이 확인되자 내부게시판에 공개 사과글을 올렸다. 그는 ‘일베’ 게시판과 자신의 SNS에 특정 지역 비하, 故 노무현 대통령 비하, 여성 혐오 글을 다수 올린 ‘헤비 유저’라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하지만, KBS 내 직능단체들은 그의 임용을 결사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하며 강력 반발했다. KBS 경영진은 사내 직능단체들이 합격취소를 요구하고 사회적으로 비판이 거세지자 논란을 감안해 그를 제작부서가 아닌 남북교류협력단으로 발령냈다.
 
<미디어오늘>은 KBS의 한 기자는 “남북교류협력단이 이번에 조직개편으로 해체되면서 슬그머니 (일베 기자가)보도국으로 인사가 났다”며 분통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또 다른 기자는 “동료들이 당혹해하고 있다.”며 “보도국에서 같이 일하는 게 쉽지 않을 것”이라고 내부 분위기를 전했다고 알렸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길환영, 국정원 보도 빼라고 했다” “이정현, 靑 행사 뒤로 뺐다고 항의전화”
‘어버이연합 게이트’ 입 닫는 KBS·MBC, 전우용 “전경련보다 더 나빠”
고대영도 ‘1948년 건국’ 주장, 줄줄이 방송계 장악하는 ‘뉴라이트’들
“고대영 KBS 사장 선임, 靑수석과 김인규 前사장 작품” 폭로 파문
'일베 기자', KBS 기자협회에서 제명당해
KBS '일베‘ 기자 “과거 배설, 내 본심 아니었다”
KBS 새노조 “일베기자 채용, 사상 최악의 사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여론조사] 야권지지층, 선거연대 찬성 52% vs 반대 21.3% (2016-03-04 12:43:44)
“박근혜 재정적자 167조는 외면하고, 테러위협 때문에 비상사태라고 난리” 전우용 역사학자의 ‘일침’ (2016-03-02 18:59: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