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재오, 이정현 체제 겨냥 “자기네들이 보는 하늘이 전부인줄 안다”
“박근혜에 맞서면 여당의원 자격없다? 그건 정의가 아니고 굴종” “새누리당 사람들은 자기네들이 죽어도 죽는 줄 모르고 죽는 사람들"
등록날짜 [ 2016년08월11일 12시47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친이계 좌장인 이재오 전 의원은 11일 새누리당 전당대회가 친박계의 압승으로 끝나 이정현 체제가 출범한 것과 관련 "우물 안 개구리가 되는 것"이라고 혹평했다.  
 
개헌신당 창당을 준비 중인 이재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CBS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새누리당 8.9 전대 결과에 대해 "특정 계파가 일색이 되어 가지고는 일방통행할 우려가 많기 때문에 당 안에서 정권 창출의 동력을 생산하기가 어렵지 않겠느냐"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도로 친박당’이 된데 대해 "그렇게 되면 우물 안에 개구리 되는 것"이라며 "자기네들이 보는 하늘이 전부인줄 안다. 이불 덮고 활개 치는 거랑 똑같다"고 강조했다.
 
사진-새누리당 홈페이지
 
그는 나아가 "당사자들끼리는 일사분란하게 얼마나 재미있고 즐겁고 잘 되겠느냐"면서 "그런데 밖에서 보는 사람들은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게 문제"라고 비판헀다.
 
이 전 의원은 이정현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맞서는 사람은 여당의원 자격이 없다'고 한 데 대해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한 것"이라며 "정의라는 게 자기 잣대로 해석하면 되냐? 정의야말로 객관적인데 대통령이 옳지 않다고 생각하면 맞서야 한다. 옳지 않은 일을 하는 것에 맞서는 게 정의죠. 대통령이라고 무조건 맞서지 않으면 그건 정의가 아니고 굴종이죠, 굴종"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지금 군사독재가 아니지 않나? 독재시대는 그럴 수가 있다. 모든 사람들이 독재에 미쳐 있으니까. 지금은 대통령이라도 옳지 않은 생각을 하거나 옳지 않은 일을 하면 그건 옳지 않다고 이야기를 해야 되잖나"라고 반문한 뒤, "옛날 왕조 시대 때 많은 충신들이 왕이 옳지 않는 일을 하면 '그거 옳지 않다. 통촉해달라' 이렇게 하다가 목이 잘리거나 유배를 가거나 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봉건시대도 왕조가 유지되지 않았나? 한심한 거다"라며 이정현 대표가 왕조 시대 때보다도 못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는 새누리당 내 비박계에 대해서도 "새누리당 사람들은 자기네들이 죽어도 죽는 줄 모르고 죽는 사람들"이라며 "저 사람들은 그 정도 DNA를 가질 수 있다면 분노하고 분노를 돌파할 수 있는 용기를 갖고 옳지 못한 것에 대한 정의를 다시 분노로 표출하고 그것을 힘을 모을 수 있는 그런 용기나 능력과 지혜를 갖고 있는 사람들 같으면 이번에 이런 짝이 안 난다. 그 사람들은 그냥 죽을 때까지 앉아 있다가 죽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비박계 의원들이 무슨 용기가 있고. 그저 잠깐 흥분하다가 그냥 또 어떻게 되겠지 하고 가만히 있는 게 그게 그 사람들”이라며 비박계가 분당을 하지 않을 것이라 내다봤다.
 
최근 이 전 의원은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 대통령을 비롯해 ‘공천 협박’ 파문의 당사자들인 윤상현-최경환 의원,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과 이한구 전 공관위원장 등을 겨냥해 새누리당 탈당을 공개적으로 요구한 바 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이정현, 윤상현·최경환·현기환 녹취록 진상조사 사실상 ‘거부’
이정현 대표, 첫날부터 “박근혜에 맞서면 새누리당 의원 자격 없다”
이정현 대표 선출. ‘박근혜 친위정당’ 증명한 새누리
이재오 “박근혜·최경환·윤상현·현기환·이한구, 새누리당 떠나라”, 새누리 분당 가시화?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민주, 5.18 특별법-공수처법-세월호법 등 주요추진 법안 발표 (2016-08-11 15:04:18)
한국전력은 삼성전자나 현대차보다 높은 영업이익을 올리고 있다 (2016-08-11 12:1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