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은둔생활 했던 박근혜, 동물의 왕국 즐겨봤다”
박영선, MBC 기자시절 인터뷰 언급…박근혜 “동물은 배신하지 않는다”
등록날짜 [ 2015년07월06일 14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겨냥해 ‘배신의 정치’를 언급하는 등 사실상의 ‘국회 선전포고’로 파문을 자초한 가운데, 박 대통령이 은둔생활 중이던 20여년전 ‘배신’에 대해 이런 발언을 했다고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전했다.
 
박 의원은 곧 출간될 자신의 책 <누가 지도자인가>에 들어간 박 대통령과의 1994년 인터뷰 내용을 미리 공개하며, 박 대통령이 이같이 언급했다고 소개했다.
 
(사진출처-KBS 동물의 왕국 오프닝 영상 캡쳐)
 
당시 <MBC> 기자였던 박 의원은 ‘육영수 여사 서거 20주기’ 인터뷰를 마치고 박 대통령과 함께 서울의 한 식당에서 점심식사를 하던 중 하루 일과를 물었다면서, 박 대통령이 “TV프로그램 중 동물의 왕국을 즐겨본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박 의원이 밝힌 내용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당시 이 프로를 즐겨보는 이유에 대해 “동물은 배신하지 않으니까요”라고 답했다고 한다.
 
박 의원은 이 일화를 공개한 뒤 “아버지에게 혜택을 받은 사람들이 한 사람 한 사람등을 돌리는 것을 보면서, ‘배신의 분노’를 삼키며 보냈을 30여년. 박 대통령에게 그 세월은 너무 길었던 것일까”라며 “박 대통령에게 ‘배신’이란 남들이 느끼는 것보다 깊고 강하다는 것을 나는 안다.”라고 썼다.
 
박 의원의 이 책에는 박 의원이 20여년의 기자생활과 10여년 정치인 생활을 하며 만난 국내외 지도자 14명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에 대한 이야기도 언급됐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새누리, 청와대의 여의도 출장소로 전락할 것이냐”
[풀영상] 문재인 “표결 불참, 국민배신의 날로 기록될 것”
새누리, 국회법 표결 때 전원 퇴장?…결국 ‘자동 폐기’ 꼼수
박근혜, 유승민 ‘공개비난’ 파문…‘배신의 정치’
박근혜, 예상대로 국회법 개정안 거부…삼권분립도 무시?
박근혜 “국회법 개정안 수용 못한다”…여야 합의도 무시?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국회법개정안 표결 정족수미달로 무산 (2015-07-06 16:45:01)
정부 메르스 광고, 친여 성향 언론에만 몰아줬다 (2015-07-06 10:5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