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LR클럽 '19금 소모임' 지원 논란에 회원탈퇴 줄이어
운영진, 사과문 통해 “주말 심야 관리 사각지대 있었다” 해명
등록날짜 [ 2015년05월11일 16시07분 ]
 
【팩트TV】인터넷 DSLR 커뮤니티 ‘SLR클럽’이 성적 수위가 높은 이른바 ‘탑씨(탑씨크릿)’ 소모임 논란으로 회원탈퇴가 줄을 잇는 등 몸살을 앓고 있다. 
 
SLR클럽 운영진들이 게시판에 성적인 글을 올릴 경우 사용정지 등의 징계를 내렸던 반면, 성적 경험담과 성인용품 사진을 비롯해 파트너를 구한다는 글이 올라온 비공개 소모임인 ‘여성시대’의 이른바 ‘탑씨’ 게시판을 방치하거나 오히려 조장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다른 게시판에는 성인게시물이 올라올 경우 ‘신고하기’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블라인드 처리하는 반면, 이 소모임에는 아예 신고 기능조차 없어 운영자들이 수위가 높은 게시물도 올릴 수 있도록 뒷받침을 해줬다는 지적이다.

(사진 - SLR클럽 메인화면 캡처)
 
 
(사진 - SLR클럽 여성시대 소모임 게시판 캡처)


(사진 - 여성시대 게시판 캡처. 언급한 부분만 봐도 '탑씨'의 수위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등 별도의 인증을 통해 회원 가입을 받는 것으로 알려진 이 소모임은 가입 후 인터넷 여성 커뮤니티 ‘여성시대’에서 다시 신청을 통해야만 정회원이 되며, ‘여시문화생활’ 등 메뉴에서 보듯 여성시대 카페가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짐작케 한다.
 
SLR클럽 회원들이 캡처해 올린 일부 게시물에 따르면 ‘탑씨’ 게시판에는 ‘원나잇’ 경험담, 성인용품 사용기, 아마추어 성인소설과 만화 등 낯 뜨거운 내용이 여과 없이 올라왔던 것으로 알려진다.
 
SLR클럽 회원들은 성인게시물의 제제를 강하게 하면서 운영진이 비공개 성인게시판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줬으며, 심지어 일반 사진 게시판에는 2메가로 용량을 제한한 반면, ‘탑씨’ 게시판은 15메가까지 올릴 수 있도록 하는 등 오히려 특혜까지 줬다고 반발하고 있다.
 
여기에 여성시대 게시판에 한 회원이 댓글을 통해 “음란물유포로 다른 곳에서 태클 걸어오면 SLR클럽 법무팀이 책임져준다고 안심하고 즐기라던 공지 있지 않았어?”라며 SLR클럽 측에서 법적 지원을 약속했다는 내용을 공개하면서 불길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됐다.
 
(사진 - SLR클럽 회원이 여성시대 카페에 올라온 댓글이라며 캡처해 올린 댓글 내용)


분노한 SLR클럽 회원들의 탈퇴가 줄을 잇자 딴지일보는 발 빠르게 ‘자유게시판 Beta’를 오픈하고, SLR클럽을 탈퇴한 이른바 ‘사이버 망명자’들이 대거 가입하면서 홈페이지 속도가 느려지자 “지금 서버 사러갑니다”라는 익살스러운 공지를 올리기도 했다. 또한, 오늘의유머(오유)와 디지털 관련 커뮤니티 ‘팝코넷’ 자유게시판에도 회원 가입이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파문이 확산되자 다음 카페 ‘여성시대’는 공지를 통해 오유를 비롯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왜곡 날조된 악의적 게시글과 댓글이 올라오고 있다며 법적 조치에 나설 것이라는 경고에 나섰다.
 
SLR클럽 운영진도 공지를 통해 “여성시대 게시판은 사실상 독립된 서버에서 운영되는 별도의 사이트”라며 “SLR클럽은 서버 및 개발 부분을 제공하고 실제 운영은 전적으로 여성시대 기존 운영진이 진행해왔다”고 해명했다.
 
또한 성인게시물 논란과 관련 “주말 혹은 금요일 심야에 2~3시간 정도 운영되고 다시 폐쇄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다보니 즉각 확인하거나 관리감독하지 못했다”면서 “신고처리를 운영 주체가 처리하는 구조여서 관리상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었다”고 관리 소홀이 있었음을 시인했다.
 
아울러 “운영형식이나 형태에 대해 상호협의하고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했음에도 소홀히 한 점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모든 논란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2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다음카페 여성시대 전·현 회원 인터뷰 - ①야동창고 ‘탑씨’ 논란
다음카페 여성시대 전·현 회원 인터뷰 - ②소라넷시위·시선성추행 논란
여성시대 ‘탑씨’ 논란 인터뷰 - ②포로리 전 여성시대 회원
여성시대 '탑씨' 논란 인터뷰 - ①'여성시대 사태 관련자모임' 운영자
'섹세랄' 비난받는 SLR클럽, '여성시대' 19금 창고로 변질 논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 노동절 하룻밤에만 물대포 4만ℓ 난사" (2015-05-12 10:58:14)
채널A 기자들, 사진조작으로 ‘세월호 폭력집회’ 매도한 프로 폐지 요구 (2015-05-11 16:0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