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아직도 미군에 의존해야만 하는 약한 군대, 방산비리 천국”
“자신들의 무능으로 우리군 작전권이 미군에게 넘어갔는데도, 부끄러운 줄 몰라”
등록날짜 [ 2016년06월24일 17시3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6.25 발발 66주년을 하루 앞두고 "한국전 종전 후 지난 60여년간 외쳐온 자주국방의 구호가 부끄러운 2016년의 6·25"라고 개탄했다.
 
히말라야 트레킹을 위해 네팔에 체류중인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전 종전 후 60년 넘는 세월동안 우리 군이 외쳐온 목표는 한결같이 자주국방이었다. 그러나 그동안 얼마나 실천적인 노력이 있었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아직도 작전권을 미군에 맡겨놓고, 미군에 의존해야만 하는 약한 군대, 방산 비리의 천국…. 이것이 지금도 자주국방을 소리 높여 외치는 박근혜 정부의 안보 현 주소“라며 전시작전권 환수 공약도 철회하고, 각종 군수비리로 들끓는 박근혜 정권을 질타헀다.
 
사진-네팔의 영화감독 디네시 디시 페이스북
 
문 전 대표는 네팔에서 '아름다운 영웅 김영옥'이라는 책을 읽었다며 "김영옥 대령은 한국전 종전 후에도 미 군사고문으로 한국에 와서 우리 군의 전시 동원 계획을 정비하고 국군 미사일부대를 창설하게 하는 등 우리 국방력 신장에 크게 기여했다"며 "우리 자신은, 우리 군은, 또 역대 정부는 그런 노력을 얼마나 했느냐"고 꼬집었다.
 
그는 “한국계 미국인인 김영옥 대령은 미군에서 제2차 세계대전의 전설적 영웅이다. 이탈리아와 프랑스 전선에서 혁혁한 공을 세웠다. 전역후 한국전이 발발하자 부모님의 나라를 위해 다시 미군에 입대해 한국으로 달려왔다.”며 “인종 차별이 극심했던 당시의 그가 미군 사상 최초의 유색인 야전 대대장이 되어 한국전에서 남긴 전공은 유럽전선 못지않게 참으로 눈부셨다”고 강조하며 미국은 물론 이탈리아, 프랑스 정부로부터도 각종 최고훈장을 받았음을 거론했다.
 
이어 “그런데 유독 한국정부로부터는 무공훈장을 받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노무현 정부는 군을 설득해 방침을 바꾸도록 한 후, 그가 암투병으로 병상에 있던 2005년 10월 우리나라 최고훈장인 태극무공훈장 수여를 결정했다”며 “안타깝게도 그가 세상을 떠난 후 훈장이 수여됐지만, 태극무공훈장 수여 결정 사실을 알고 대한민국에 감사하며 세상을 떠날 수 있게 된 것이 그나마 다행”이라고 언급했다.
 
문 전 대표는 또 "김 대령이 한국전 때 중부전선에서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의 중상을 당해가며 혁혁한 전공을 세우던 그 시기, 우리 군 고위 지휘관들은 전투마다 연전연패해 전선을 무너뜨리고도 당시 태극무공훈장을 받았다"고 비판했다.
 
특히 "그중에서는 자신이 지휘하던 사단과 군단이 궤멸되고 군단 지휘를 부하에게 떠넘긴 채 전선을 무단이탈한 지휘관도 있었다."며 "그로인해 UN군 사령관으로부터 굴욕의 군단 해체 조치를 당하고 작전권이 미군에게 넘어가는 빌미를 제공하기에 이르렀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런 지휘관 중 일부는 전쟁 후 참모총장, 국방장관 등으로 승승장구하며 우리군을 이끌었다. 자신들의 무능으로 우리군의 작전권이 미군에게 넘어갔는데도 부끄러운 줄 모르고 작전권을 미군에게 맡겨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노무현 정부가 미국 정부와 전시작전권 환수를 합의하자 퇴역 장성들을 규합해 반대성명을 내는데 앞장선 이도 있다“고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전시작전권 환수 포기한 ‘안보 무능’ 새누리, 문재인 비판에 강력 ‘발끈’
문재인 “총체적 안보무능 이명박근혜 정권, 훨씬 유능했던 김대중-노무현 정부”
문재인 “연평해전 당시 김대중 리더십 뛰어났다…이명박근혜는 안보무능의 극치”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시작전권 환수 포기한 ‘안보 무능’ 새누리, 문재인 비판에 강력 ‘발끈’ (2016-06-26 19:59:38)
진박 감별사가 박근혜 정권을 아주 이례적으로 비판했다 (2016-06-24 16:5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