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노무현 대통령 서거 7주기 공식 추도식이 23일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엄수된다.
이날 추도식은 권양숙 여사 등 유족,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등 정당 대표, 김원기·임채정 전 국회의장, 더민주 문재인 전 대표와 도종환·박남춘 의원, 안희정 충남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 참여정부 주요 인사와 이해찬 이사장을 비롯한 이기명·이병완 고문 등 노무현재단 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깨어있는 시민, 행동하는 양심’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추도식은 애국가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추도사, 추모영상 상영에 이어 유족 인사말, 묘역참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추도식 사회는 박혜진 전 MBC 아나운서가 맡을 예정이며, 노 전 대통령의 장남인 노건호씨가, 추도사는 김원기 전 국회의장과 노무현재단 첫 번째 후원회원인 최수경 씨가 낭독한다.
이번 추도식에는 가수 장필순이 노 전 대통령 추모곡인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를 부르고, 노래패 우리나라의 ‘광야에서’ 등 추모공연도 이어진다.
이에 앞서 노무현재단 부산지역위원회는 21일 오후 7시 부산 시민공원 잔디광장에서 ‘5월, 노랑 콘서트’를 진행한다.
가수 이한철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콘서트에는 가수 이은미, 십센치, 밴드 스카이웨이커스 등이 공연을 펼치며 부대행사로 ‘아이들이 행복한 나라’ 사진 전시회와 부산맘 나눔장터, 기념품 판매 부스 등이 운영된다.
팩트TV는 노 전 대통령의 서거 7주기인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추도식을 포함한 봉하마을의 모습을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유튜브, 다음팟,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봉하마을 입구에 마련한 팩트TV 부스에서는 추모식 참가자들에게 부채를 증정하고 머그컵 등 기념품도 판매한다.
또한, 21일 부산에서 열리는 ‘5월, 노랑콘서트’도 팩트TV 홈페이지와 아프리카TV, 유튜브, 다음팟,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팩트TV후원 1877-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