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 3일 국정화 발표…새정치연합 7시 국회농성 돌입
국정화 정국에 국회 본회의·상임위 파행 불가피
등록날짜 [ 2015년11월02일 17시51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새정치민주연합이 2일 정부의 한국사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를 앞두고 국회에서 항의농성에 돌입한다.
 
황교안 국무총리와 황우여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3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12일 행정예고 한 ‘중고 교과용 도서 국검인정 구분 고시안’의 확정고시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김동원 교육부 학교정책실장도 2일 오후 40만 명의 국정화 반대 서명용지를 전달하기 위해 세종시 교육부청사를 방문한 도종환 한국사교과서 국정화저지 특위(국정화저지특위) 위원장에게 “절차는 지킬 것”이라면서도 “예정은 5일인데 앞당겨질 수 있다”며 3일 확정고시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국민의 압도적인 반대에도 불구하고 내일 오전 11시 역사교과서 국정화를 위한 확정고시를 발표하겠다고 강행방침을 밝혔다”며 “이에 따라 당 지도부와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특위를 중심으로 오늘 7시부터 국회 로텐더홀에서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또한 “의원들도 지도부의 방침에 따라 농성에 합류하기로 했고 의원들이 모이면 그 자리에서 의원총회를 열 계획”이라면서 의총 결과를 바탕으로 “투쟁방안을 마련하고 국민들과 함께 국정화 저지를 위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정부가 내일 확정고시 발표를 강행할 경우 내일로 예정된 본회의는 무산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본회의를 비롯한 예결위 등 각 상임위의 파행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국정화 강행에 반발한 새정치, 철야농성 돌입…“국민 상대로 선전포고하다니”
“최소한의 예의도 없는 막무가내 정권, 국민무시가 국가대표급”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연합 "불복종운동 하겠다"…정부 3일 국정화 고시 예고에 강한 반발 (2015-11-02 18:13:04)
[풀영상] "예비비 44억 자료제출 안하면 예산심사도 없다" (2015-11-02 16:1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