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도종환 “황총리, 박대통령이 꿈꾸는 교과서 막을수 있습니까?”
등록날짜 [ 2015년10월16일 17시57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도종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16일 “지금 초등학교 국정교과서가 박정희 정부의 독재를 민주주의 제한이라는 말로 희석하고 있다”며 친일과 유신독재 미화 교과서를 온 몸으로 막겠다는 황교안 총리가 과연 박근혜 대통령이 만들고 싶어하는 교과서를 온 몸으로 저항해 막을 수 있겠느냐고 질타했다.
 
황교안 총리는 지난 13일 대정부질문에서 국정교과서가 식민지 역사를 근대화로, 유신독재를 부국의 초석을 놓는 과정으로 가르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질문에 “그럴 생각이 전혀 없다. 그런 시도가 만약 있다면 제가 막겠다”고 발언한 바 있다.
 
도 의원은 이날 교육·문화·사화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황교안 총리에게 “국정교과서는 국가권력이 저작권을 가지고 집필진이 쓴 내용을 마음대로 수정해도 위법이 되지 않는다”며 “오랫동안 대통령이 이런 교과서를 꿈꿔왔기 때문에 우리가 우려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초등학교 국정교과서를 보면 독재에 대해 ‘박정희정부의 경제발전 정책과 민주주의 제한 정책에 대해 이야기 해봅시다’라며 제한이라는 말로 독재를 희석하고 있다“면서 ”과연 대통령이 만들고 싶어하는 교과서를 총리가 온 몸으로 저항해 막아낼 수 있겠느냐?고 의문을 나타냈다.
 
도 의원은 또 “2015년 개정 교육과정을 보면 독립운동사를 축소하고 상해임시정부 부터 내려온 법통을 존중하지 않으며 건국절을 중심으로 역사를 설명하려 하고 있다”면서 
“정말로 우리가 우려하는 것을 총리께서 온 몸으로 막겠다고 한다면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수정고시를 하는 용기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한국 국정교과서, 아베정권에 힘 실어줄 것”…일본 시민단체도 일제히 규탄
새누리 이완영 “盧는 장인이 빨치산이라 검정교과서로 바꿨냐”
문재인 “박근혜·김무성, 친일독재 후예들이 경제 어려운 시기에도…”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경태 “비례대표 줄이자”…새누리와 또 코드 맞추기? (2015-10-16 18:32:43)
“박근혜·아베가 역사왜곡에 뜻을 함께” 새정치 홍보물에 새누리 발끈 (2015-10-16 17:0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