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초재선 의원들 “성완종리스트 특검하자”
등록날짜 [ 2015년04월13일 11시17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새누리당 초·재선 의원모임 ‘아침소리’가 13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성완종 리스트의 특검 실시 결단을 촉구하고 나서 파문이 예상된다.
 
김영우·김종훈·박인숙·하태경 의원 등 새누리당 소속 초재선 의원이 모인 아침소리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권핵심에 대한 불법 정치자금, 대선자금 의혹, 노무현정권에서 2차례 사면 등 전현직 정권에 걸친 각종 의혹을 성역 없이 조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특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난 주말 여야 대표 모두 특검을 뒤로 미루자고 했으나 이런 식으로 하게 되면 정쟁이 심화될 것”이라며 “국민신뢰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특검이 필요하며 대통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야당이 벌써부터 성완종 리스트에 거론된 현 (대통령)비서실장과 국무총리에게 직무를 중단하라며 정쟁의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지자체장에서 물러나라는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면서 “검찰 수사는 오해를 살 가능성이 높은 만큼 차라리 바로 특검으로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검찰 수사 중 특검 실시 반대 여론에는 “일단 검찰이 수사하고 특검이 내용을 인수해 진행하면 된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현존하는 정경유착을 발본색원하고 정치개혁의 단초로 삼자”고 강조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새누리 “참여정부도 수사, 경향신문 압수수색”…무차별 ‘난사’
노회찬 “성완종 리스트 사실이면 새누리당 해산돼야”
권성동 “경향신문 압수수색해서라도 성완종 녹음파일 확보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대선자금 조사하려면 野도 같이 하자" (2015-04-13 11:42:26)
정청래 “이완구, 뭐가 켕겨서 성완종 측근에 15번 전화했나?” (2015-04-13 11: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