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 "문대통령 시정연설,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 미래 비전 제시"
등록날짜 [ 2018년11월01일 11시33분 ]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1일 문재인 대통령의 2019년 예산안 시정연설과 관련 “함께 잘 사는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 비전이 제시됐다”고 평가했다.
 
박경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내년도 예산안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람의 질 개선과 포용적 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치러야 할 구조적 변화에 대비한 혁신성장과 규제혁신에 과감한 투자가 반영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곳을 밝히는 복지예산 증액도 눈에 띈다”고도 덧붙였다.
 
그는 “오늘 대통령이 내년도 예산안을 통해 제시한 미래 비전은 결코 단기간에 이루어질 수 없는 변화를 수반하며, 그 과정에서 경제주체와 국민들이 예기치 않게 감당해야 할 고통이 뒤따를 수 있음을 예견하게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러나 분명한 것은 물웅덩이에 물이 차오르는 동안을 견뎌야 바다에 이를 수 있다는 대통령의 말씀처럼 한강의 기적 뒤에 짙고 길게 드리워진 그림자를 완전히 걷어내는 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여당은 반드시 국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위해 기꺼이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박혜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정의 “문대통령 ‘포용국가론’ 적극 공감…국회 호응해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 “문대통령 ‘포용국가론’ 적극 공감…국회 호응해야” (2018-11-01 11:58:05)
정의당 “악마가 따로 없다…'양진호 폭력영상' 충격적이란 말도 모자라” (2018-10-31 11: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