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통합 반대파, 28일까지 입장 정리하라" 최후통첩
등록날짜 [ 2018년01월23일 17시28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통합 반대파의 개혁신당 창당 추진을 ‘해당행위’로 규정하고 이번 주말인 28일까지 입장을 정리하라고 경고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당원들의 뜻을 정면으로 위배한 당내 개혁신당 창당 관련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며 참여자들에게도 “즉각 불참을 선언하고 전당대회에 협력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 대표로서 (당내 창당 작업을) 계속 묵과하는 것은 저를 당대표로 뽑아주고 3주 전 재신임해준 당원들과 통합을 열망하는 지지자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며 “개혁신당창당 추진위 해산과 당명공모 등 해당 행위를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통합 반대파를 겨냥해 “국회의원이란 이름으로 낯드거운 용어를 사용해가며 소속 정당을 욕보이고, 당원들을 깔보고 있다”면서 “이런 행위는 한국 정치사에 그 사례를 찾아보기가 어렵다”고 비난했다.
 
안대표 측은 당초 이날 당무위를 열고 박지원 전 대표를 비롯한 통합 반대파 의원들에 대한 당원권 정지 등 징계에 나설 방침이었으나, 중재파 의원들이 감정적 대처 자제를 요구하면서 회의를 연기했다. 그러나 징계에 대해서는 윤리심판원 회부 절차를 통해 계속 진행할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앞서 통합 반대파인 유성엽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안 대표는 이제 와서 우물쭈물 하지 말고 하던 대로 무대포로 밀어붙이라”며 “소심하게 당원권 징계 운운하지 말고 과감하게 제명하라”면서 다음 달 6일 개혁신당 중앙당 창당대회를 앞두고 안 대표 측이 제명 조치에 나서더라도 통합에 동참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박지원, 安 '28일까지 입장정리' 최후통첩에 "머릿속에서 안철수 지우겠다"
유성엽 "안철수, 우물쭈물 하지 말고 제명시켜라"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회찬, 洪 ‘평양올림픽’ 비난에 “그럼 평양냉면도 좌파냐?” (2018-01-24 10:50:36)
광주로 간 안철수·유승민 "통합신당 목표는 자유한국당 누르는 것" (2018-01-23 15:1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