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 “검찰에 충견만…이럴 바엔 공수처 만들자”
등록날짜 [ 2017년10월30일 12시26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정권의 충견이 된 검사들로 인해 검찰은 그야말로 개판이 됐다”며 “이럴 바엔 공수처를 만들어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검찰개혁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검사 시절 일화를 소개한 뒤 “요즘 검사들을 보면 검사로서의 의기는 간데없고 정권의 앞잡이가 되어 충견들만 난무한다”며 “검찰은 그야말로 개판이 됐다”고 비난했다.
 
홍준표 대표의 검찰 비난은 출당 압력을 받는 친박계 서청원 의원과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 홍 대표가 서청원 의원에게 증인의 진술 번복을 요청했다는 폭로가 나오면서 재수사 요구가 빗발치자 이를 사전에 차단하거나 정치보복으로 몰아가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정권은 한순간이고 검찰은 영원하다는 의기와 정의에 충만한 검사들은 눈을 씻고 봐도 없어진 지 오래”라며 “오로지 출세에만 눈이 멀어 한 줌도 안되는 정권실세의 눈에 들기 위해 몸부림치는 요즘 검사들을 보면 이 나라가 어디로 가는지 암담하기 그지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버리면 얻는다는 단순한 논리도 터득하지 못하고 출세의 탐욕에 허덕이는 후배 검사들을 보면서 내 나라의 앞날을 걱정하게 된다”며 “차라리 이럴 바에는 공수처를 만들어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지 않겠는가 하는 극단적인 생각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검찰은 대오각성하고 본래의 검찰로 돌아가기를 강력히 촉구한다”며 “그렇지 않으면 앞으로 국민에게 철퇴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홍준표 “공수처는 ‘좌파 검찰청’ 하나 더 만들겠다는 음모”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경원 "문체부, 블랙리스트 진상조사위 당장 해체해야" (2017-10-30 16:49:37)
한국당 보이콧 철회, 민주 “상식적 결정”-국민 “보이콧 자체가 어불성설” (2017-10-30 11:5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