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표창원 “새누리당은 ‘선거구획정’ 유괴 인질범”
박근혜정부, 성질 급하고 전문성 없는 '경찰간부'에 비유
등록날짜 [ 2016년02월19일 15시00분 ]
팩트TV 신혁 기자
 
【팩트TV】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인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가 19일 새누리당은 “대의민주주의와 선거구획정이라는 아이를 유괴한 인질범”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표 비대위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범죄사건 중 가장 어렵고 전문성이 필요한 것이 유괴인질 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출처 - 더불어민주당)


이어 “국정원에 과도한 권한을 주면서 실질적인 테러 방지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운 테러방지법과 해고를 쉽게 하고 비정규직 늘리는 노동악법들의 무조건 통과를 요구한다”고 비판했다.
 
남북관계에 대해서도 “북한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이라는 아이를 유괴해 인질로 잡고 세습 독재체제 보장, 미국과 수교 및 경제지원을 요구한다”면서 “우리 정부는 성질 급하고 전문성 없는 경찰 간부 같은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표 비대위원은 “내 목숨보다 소중한 자식이나 손자·손녀를 유괴해 인질로 거액을 요구하는 파렴치범은 요구를 들어주면 돈만 챙기고 아이를 데리고 도주한다”며 “성질 급하고 전문성 없는 경찰 간부가 무력 진압 명령하면 아이만 다친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문 위기협상요원과 프로파일러가 투입되어 어르고 달래며 음식 등 작은 요구를 들어주면서 아이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면서 “협상하는 한편으로는 경찰특공대 저격수와 침투조가 유사시 투입 준비를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문적인 협상과 강경대응 카드를 모두 고려하며 아이도 살리고 작은 요구를 들어주면서 범죄도 막는 묘책을 강구하는 더민주의 고민이 깊어만 간다”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김광진 “테러방지법 제정은 ‘패착’ 될 것, ‘종편’ 못 막아 이렇게 힘든데…”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의 ‘고도의 정치적 행위’ 발언에, 이재명 “조선시대로 회귀” (2016-02-19 15:17:57)
정동영, 국민의당 입당 비판에 “안철수 연대는 문재인이 먼저” (2016-02-19 14:2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