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태경 “안철수 탈당 잠재력 적지 않다…與 중도 클릭해야”
"여야, 양극단 20% 정치…중원 공략하면 선전 가능"
등록날짜 [ 2015년12월16일 10시12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16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전 공동대표의 탈당과 관련 “졸부가 망해가다 정신을 차렸다”면서 “잠재력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YTN '신율의 출발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지금 새정치연합과 새누리당에 양 극단에 20%씩 치우쳐 있어 중원이 비어있다”면서 “내부적으로 계파싸움이 일어나거나 극단적인 정치를 하는 상황에서 안 전 대표가 중원 공략 전략을 잘 쓸 경우 상당히 선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 “새누리당에서 중도성향을 가져갈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고 새정치연합과도 각을 세우던 사람들이 들어가게 되면 상당한 보수층들도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다”면서 “지금 새누리당도 상당히 긴장해야 하는 상태”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이를 위해 “새누리당도 중도로 더 클릭을 해야 한다. 지금보다 정치나 정책적으로 조금 더 왼쪽으로 클릭해야 한다”면서 “그런 면에서 이번 총선의 주요 정신을 사회격차 해소로 잡은 것은 정확하게 현 정치적 돌파지점을 잡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 전 대표가 처음 국회에 들어왔을 때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정치적으로 상당히 노련해진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물론 많은 재산을 까먹었고 신뢰를 까먹었기 때문에 회복이 쉽지 않겠지만 그렇더라도 내리막은 아니다라는 판단을 한다”고 말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문재인 “비례대표 등 모든 공천 상향식으로, 공천권을 국민에게”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비례대표 등 모든 공천 상향식으로, 공천권을 국민에게” (2015-12-16 11:02:38)
제2의 IMF? 최경환 “아니다” vs 새누리 “위기다” (2015-12-15 18:2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