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12일 팩트TV가 방송한 <김성재, 유민지의 언론유골> 5회는 금주의 나쁜 기사와 좋은 기사 베스트 3을 선정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금주의 나쁜 기사로 <조선일보>의 채동욱 검찰총장 혼외자식의혹 관련 기사인 ‘임씨 "식구에게도 '채총장이 아이 아버지'라고 얘기해"’, 박 대통령이 우파 정책을 펴야 한다고 주장한 사설 ‘박근혜 대통령의 첫 6개월’을 골랐고, <동아일보>가 박 대통령의 패션을 집중 분석한 1면 기사 ‘박근혜 패션 프로젝트’도 선정했다.
이어 금주의 좋은 기사로는 전두환 전 대통령 추징금 완납 계획을 보도한 <한겨레>의 ‘국내 첫 크라우드소싱 기획, ‘전두환 추징법’ 입법 끌어내’, 원세훈과 김용판의 국정원 선거개입 공판소식을 전한 <한국일보> ‘'댓글 축소' 차문희 핵심인물 부상’, 조선일보 방일영 전 회장의 혼외아들을 다룬 <미디어오늘> ‘방일영 전 조선일보 회장, 혼외자식만 4남 2녀’를 골랐다.
진행자인 김성재 전 기자와 유민지 민언련 활동가는 ‘한 주의 언론유골’로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가 전재국 씨에게 했던 질문을 소개하며, 기자들이 진실을 전하기 위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