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재인, 질병관리본부 방문…“초기 대응 실패했다”
“중국으로의 감염, 국제적으로 망신당할 것”
등록날짜 [ 2015년05월31일 18시54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31일 중동 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과 관련, 질병관리본부를 찾았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새정치민주연합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 이시종 충북도지사 및 충북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충북 오송에 위치한 질병관리본부를 방문했다. 
 
문 대표는 "오늘 우리가 방문한 목적은 질병관리본부에 대해서 책임을 추궁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지금은 책임을 따질 때가 아니다."며 "국민이 더 걱정하지 않도록 추가 감염자의 확산을 막는 데 최선을 다할 때"라고 밝혔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사진출처-YTN 뉴스영상 캡쳐)
 
그는 이어 "그렇다 하더라도 초기 대응은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당초에 전염성이 약하다고 발표했는데 불과 열흘 만에 확진환자가 15명으로 빠르게 확장됐다."며 "만약 3차 감염자가 나온다면 정말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될 우려도 있다."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특히 "환자 중 한 분이 중국에 가있는데 중국에서나 중국으로 가는 경로 사이에 다른 감염자가 혹시 나타나게 되면 우리가 국제적으로 망신스러운 결과가 된다."며 "방역 당국에서는 각별하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표는 "초기 대응의 실패를 보면 신종 감염병에 대해서 무언가 우리의 대응시스템이 문제가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한 뒤 ”시스템과 예산, 인력과 장비 등을 대폭적으로 보강해야겠다.”면서 “야당의 협조가 필요하다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팩트TV후원 1877-0411]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뿔난 홍콩 "한국, 메르스 격리대상자 다시 보내냐“
새정치 “朴 정부, 메르스 괴담 아닌 메르스 잡아라”
전병헌 “메르스에 탄저균까지…대책없는 정부”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朴 정부, 메르스 괴담 아닌 메르스 잡아라” (2015-05-31 19:22:20)
이재명 “성남시 얌체 체납자 2600명, 매일 가택수색” (2015-05-29 18:2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