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 대화록 증발 검찰이 수사해야
등록날짜 [ 2013년07월22일 15시52분 ]
정치부 배희옥 기자
 
새누리당은 22일 국가기록원에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이 사라진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검찰 조사를 통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심재철 최고위원은 야당의 특검 또는 청문회를 실시 주장에 대해 특검은 검찰의 수사가 미진했을 경우에나 하는 것이고 청문회는 말 싸음에 불과한 쓸데없는 일이라며 검찰에 맡겨야 한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에서 지금까지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볼 때 대화록이 기록원에 없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야당 일각에서 열람기간 연장을 주장하지만 성과를 기대하기 힘들어 수사를 검찰에 넘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열람위원들의 최종 확인이후 국회 운영위원회를 열어 후속 조치를 결정 하겠지만 검찰수사를 통해 사라진 경위를 명확히 규명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기록이 없어지게 된 경위의 수사는 검찰이 밝혀내야 한다고 이야기 하면서도, 야권에서 주장하는 이명박 정부 폐기론은 떼쓰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심 최고위원은 야권이 주장하는 특검은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 검토해도 늦지 않고, 청문회의 경우 수사권도 없는 국회의원들의 말씨름만 하는 일이라면서, 우선 국정원이 가지고 있는 대화록 음성파일을 공개하자고 주장했다.
 
유기준 최고위원은 대화록이 유실됐거나, 폐기됐거나 기록원 어디엔가 존재하는 것을 기술적인 문제로 찾아내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대화록을 이관했다는 참여정부의 주장을 인정하는 발언을 한 뒤, 이제부터 대화록을 못 찾아낸 경위에 대해 진실규명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정치부 배희옥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늘의 생중계 일정(10월 28일·월요일) (2013-10-28 09:30:00)
민주, 기록관게이트는 NLL작전 뿌리깊다는 증거 (2013-07-22 14: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