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부금은 '눈먼 돈'…공익법인 13%만 기부 내역 공개
[팩트9뉴스] 뉴스팔로잉/개념 챙깁시다-‘눈먼 돈’아닌 투명한 기부금
등록날짜 [ 2014년12월23일 10시00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팩트9뉴스】뉴스팔로잉/개념 챙깁시다-‘눈먼 돈’아닌 투명한 기부금 
 
 
진행 : 전미란 아나운서
 
 
전미란
매년 찬바람 부는 12월이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을 나누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평소 돕고 싶어도 방법과 여유가 없던 시민들도 거리에 울려 퍼지는 구세군의 종소리에 이끌려 자선냄비로 향했던 경험들 한 번씩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시민들의 정성으로 모인 돈들이 어디로 가서 어떻게 쓰이는 걸까요? 기부금을 받는 공익법인은 2만 9,509개, 이 중 대중들에게 기부금의 공개 의무가 있는 곳은 3,991개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오늘 <뉴스팔로잉>에서는 ‘눈먼 돈 아닌 투명한 기부금’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양아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화면으로 보시죠. 
 
‘눈먼 돈’아닌 투명한 기부금 

▶ VCR. 투명한 기부금 
 
기부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우리의 마음을 나누는 일입니다. 건강한 기부문화의 확산을 위해서는 우리가 낸 기부금 액수와 지출 내역을 공개하는 자선단체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추운 겨울에 우리의 따뜻한 온기가 소외된 사람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졌으면 합니다. 뉴스팔로잉은 시청자 여러분의 참여와 제보로 꾸며집니다. 여러분의 좋은 의견들 기다리겠습니다.
팩트나인 뉴스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유스트림, 팩트TV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되며, 유튜브와 팟캐스트, 팩트TV 홈페이지와 R-TV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팩트TV의 모든 뉴스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포털사이트 뉴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전미란이었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좀비가 된 한국언론' 미 세월호 다큐의 질타 (2014-12-24 10:00:02)
SNS로 본 통진당 해산 선고 각계 의견 (2014-12-20 10:0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