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월호 수습후 순직한 소방공무원 5인, 국가유공자 확정
강원소방본부 소속, 복귀 중 광주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
등록날짜 [ 2014년12월22일 00시16분 ]
팩트TV 고승은 기자
 
【팩트TV】 지난 7월 세월호 참사 수습 지원 후 복귀하다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소방공무원 5명이 국가유공자로 확정됐다. 국민안전처는 21일 故 정성철 소방령 등 강원도소방본부 특수구조단 소속 순직 소방관 5명이 이달초 국가보훈처의 국가유공자 심의를 통과했다고 전했다.
 
이들 중 정 소방령, 故 신영룡 소방장, 故 이은교 소방교는 국가보훈처 지방청을 통해 국가유공자로 등록됐고, 故 박인돈 소방경과 故 안병국 소방위는 지방청에서 등록 절차를 밟고 있다.
 
지난 7월 17일, 세월호 참사 수습 지원후 복귀하던 소방관 5인이 광주 시내에서 헬기 추락사고로 안타깝게 숨졌다. 당시 사고 현장이다.(사진출처-광주MBC 뉴스영상 캡쳐)
 
국가유공자로 등록되면 고인은 국립묘지에 안장되고, 유족에게는 보상금 지급, 취업 우대, 의료지원, 주택 우선분양 등 예우가 뒤따른다.
 
정 소방령 등 5명은 지난 7월 17일 진도 팽목항에서 세월호 참사 현장 수습 지원활동을 마치고 복귀하던 중, 광주 도심 거리에서 발생한 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했다. 
 
당시 헬기의 추락 영상과 시신 등 상태로 볼 때, 기장과 부기장 등 순직 소방관들이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사투를 벌여 건물이 없는 공간으로 추락을 유도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무상 공급된 ‘십알단’ 대선 불법선거 사무실은 10여곳? (2014-12-22 00:38:46)
법원 “재판권 포기한 주한미군 범죄기록 공개하라” (2014-12-21 23:4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