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팩트9뉴스】 셀카뉴스-특진보다 기쁜 의인상 ‘2014공익제보자 시상식’
진행 : 전미란 아나운서
전미란
지난 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는 아주 특별한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공익제보나 양심선언으로 사회적 기여를 한 사람들에게 수여하는 ‘2014참여연대 의인상’인데요. 2010년부터 참여연대는 정부와 공공기관, 사기업의 부정부패를 외부에 알려서 공공의 안전과 권익을 높인 사람들에게 의인상과 응원금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전 국정원 직원, 윤일병 사망사건 제보자 김 병장, 황우석 교수 논문 조작을 제보한 대학 교수까지 총 6명의 의인들이 시민들의 사전 추천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전 국정원 직원이었던 김상욱씨는 현직에서 받았던 특진보다 시민들이 주는 의인상이 더 자랑스럽고 기쁘다고 말했는데요.
시청자 안경유희님이 시상식 현장을 셀카뉴스로 보내주셨습니다. 화면으로 보시죠.
▶VCR. 시상식 현장
난세에는 영웅이 나온다고 합니다. 부패와 비리로 혼탁한 사회가 올바르게 살고자 하는 평펌한 시민을 영웅으로 만드는 건지, 아니면 어지러운 세상을 정리하려고 의인이 스스로 나오는 건지 어떤 순서가 맞는 지 잘 모르겠는데요. 어찌됐건 지금 우리는 교과서에서 배운 것만 실천해도 의인이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건 맞는 것 같습니다.
‘팩트9’ 뉴스도 앞서 의인상을 받은 시민들처럼 앞으로 우리 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고, 불공정한 것들을 알리는 일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팩트나인 뉴스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유스트림, 팩트TV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되며, 유튜브와 팟캐스트, 팩트TV 홈페이지와 R-TV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팩트TV의 모든 뉴스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 포털사이트 뉴스를 통해 제공됩니다. 지금까지 전미란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