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너지 절약으로 경비원과 '상생'하는 행복절전소 아파트
[팩트9뉴스] 칭찬합시다-함께 사는 행복 절전소 아파트
등록날짜 [ 2014년12월02일 19시54분 ]
팩트TV 보도국



 
【팩트TV-팩트9뉴스】 칭찬합시다-함께 사는 행복 절전소 아파트 
 
 
진행 : 전미란 아나운서
 
 
전미란
경비원들은 감시와 단속 근로자로 그동안 최저임금 90%만 보장받아왔습니다. 정부가 내년부터 경비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해 시급에도 최저임금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 관리비가 늘어나면서, 경비원을 대량 해고하거나, 무인 경비 시스템을 도입해서 임금을 줄이는 현상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오늘 <칭찬합시다>에서는 에너지를 절약해서 인력 에너지에 충전하는 함께 사는 아파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화면으로 만나보시죠.  
 
▶VCR. 절전소 아파트 인터뷰
 
지난 7일 서울 압구정동의 한 아파트 경비원이 아파트 입주민의 지속적 폭언에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서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경비원의 죽음은 우리 사회가 잠시나마 이들의 열악한 근로 조건과 애환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는데요. 이제는 관심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명의 소중한 생명을 존중하고 함께 살아가고자 하는 의지로 표현됐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고용승계와 임금 인상과 같은 노동 조건이 보다 나아졌으면 합니다.   
 
뉴스팔로잉의 모든 코너는 시청자 여러분의 참여와 제보로 꾸며집니다. 팩트 나인뉴스 제작진 앞으로 여러분의 목소리를 보내주십시오. 좋은 의견들, 기다리겠습니다.
 
팩트나인 뉴스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유스트림, 팩트TV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 되며, 유튜브와 팟캐스트, 팩트TV 홈페이지와 R-TV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미란이었습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보도국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조선일보 방씨일가, 공짜로 쓴 땅값 8000만원 내라 (2014-12-03 19:24:27)
중규직 논란, 헛발질 하는 박근혜정부 (2014-12-01 19:4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