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당 “탈북단체, 당신들 때문에 우리 측 생명 잃을 뻔”
등록날짜 [ 2014년10월11일 20시05분 ]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팩트TV정의당은 지난 10일 대북전단 살포 강행으로 남북 군사충돌을 초래한 탈북단체들에 대해 우리 측 민간인과 군인이 생명을 잃을 뻔했다”며 다른 사람들의 안위를 위협하는 행위를 자제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 정책위원회(의장 조승수)11일 논평을 통해 전날 있던 군사충돌에도 불구하고, 탈북단체가 대북전단 살포를 계속하겠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현명한 사고와 행동을 촉구하는 것은 마이동풍인 듯하다."고 질타했다.
 
tt.jpg
▲ 대북전단(소위 삐라)를 살포하는 탈북단체(사진출처-YTN 뉴스 영상 캡쳐)

정의당은 탈북단체에게 소극적 대응으로 일관하는 정부를 향해서도 탈북단체 상당수가 외부의 지원까지 받는다는 점에서 사실상 방조, 또는 은밀한 지원과 종용이 있는지 의심된다.”며 의혹의 눈길을 보냈다.
 
이어 남북관계는 상대가 있는 게임이라면서 상대가 그토록 싫어하는 일을 정부가 적절히 관리하지 못한다면 북측 당국과 대화 파트너인로서의 권위가 서겠는가라고 지적했다.
 
나아가 "대북 인도적 지원과 교류협력을 하고자 하는 단체나 개인에 대해서는 남북관계의 특수성을 내걸어 철저히 통제하고, 대북 전단 살포를 통해 남북관계에 개입하는 민간단체에 대해서는 적극적 관리에 나서지 않는것은 모순“이라고 힐난했다.
 
이들은 북한에 대해서도 남북관계를 기필코 개선하고자 하는 것이 최고 지도자의 의지라면 군사적 충돌을 유발하거나, 대북 불신을 고조시킬 수 있는 행위를 자제해야 한다면서 “정부는 최소한 국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위기의 새정치연합.. 박원순 “맨날 우리끼리 모이는 거 아니냐?” (2014-10-12 20:28:00)
[포토] 참여연대 "한반도 사드(THAAD) 배치 반대한다" (2014-10-11 20: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