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영상] 김미화의 잭슨 노래 패러디 '넌 언론도 아니야!'
등록날짜 [ 2014년10월08일 12시36분 ]

 
팩트TV어제(7) 오후 7시부터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자유언론실천재단 출범식 겸 후원의 밤 행사가 열렸다. 재단 출범은 동아투위의 ‘10.24 자유언론실천선언’ 40주년을 계기로 작년부터 논의를 해오다가 이날 결실을 보게 됐는데, 초대 재단 이사장에는 동아투위 출신의 김종철 전 연합뉴스 사장이 맡았다. 재단은 현업 언론인단체는 물론 기존 언론운동 단체를 아울러 새로운 언론공동체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활식 전 동아투위 위원장 등 동아투위 회원들, 김중배 전 MBC 사장(전 동아일보 편집국장), 정남기 전 언론재단 이사장 등 소위 진보·개혁 진영의 언론인들이 대거 운집했으며, 백기완 선생, 이해동 목사, 명진 스님, 이철 전 의원 등 언론계 밖의 인사들도 더러 눈에 띄었다. 행사는 한 시간여가량 진행됐으며, 현 정권하에서의 언론말살을 비판, 탄식하는 목소리가 행사 내내 끊이지 않았다.
 
이날 행사에서 단연 눈길을 끈 사람은 재단의 홍보대사를 맡은 방송인 김미화 씨였다. 김종철 이사장은 김 씨에게 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재단이 잘되면 (김 홍보대사에게) 대사관을 하나 지어주겠다며 가볍게 위트를 날렸다. 위촉장을 받은 후 김 씨는 한마디 해달라는 사회자의 요청을 받고 마이크를 건네받고는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좌중의 시선을 끌었다.
 
우선 김 씨는 정말 든든합니다.”라는 말로 말문을 열고는 홍보대사로 이효리 씨가 (나의) 경쟁상대였던 것 같은데 이효리 씨가 미모에서 밀린 것으로 안다며 우스개를 날렸다. 그리고는 이어 시어머니의 요리솜씨가 특별한 맛을 내는 데는 “40년 된 씨술, 씨된장. 씨간장 같은 걸 한 숟갈 넣어 기막히게 숙성시킨 때문이라며 동아투위 40주년을 에둘러 축하하기도 했다.
 
압권은 그다음 차례에서 등장했다. 행사 현장에서 재단 후원금 약정서를 작성해 건넨 김 씨는 무대에서 내려가기 전에 기레기언론들을 겨냥해 노래를 한 대목을 들려주겠다고 했다. 그가 꺼낸 노래는 미국 가수 마이클 잭슨의 유아 낫 어론(You Are Not Alone)’의 한 대목이었다. 노래 시작에 앞서 박수를 유도한 후 김 씨는 부르기 시작했다.
 
유아 낫 얼론
유아 낫 얼론
 
두어 차례 이를 반복하다가 김 씨는 갑자기 외쳤다.
 
넌 언론도 아니야!’
 
모르긴 해도 사람들은 그제야 김 씨가 이 노래를 선곡한 이유를 눈치를 챘지 싶다.
김 씨는 이후로도 넌 언론도 아니야!’를 몇 차례 더 외쳤다.
 
자유언론실천재단 출범식에서 울려 퍼진 김 씨의 돌직구는 기레기는 물론이요,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많은 전·현직 언론인들을 부끄럽게 만들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 정운현 보도국장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풀영상] 위기의 새정치연합.. 박원순 “맨날 우리끼리 모이는 거 아니냐?” (2014-10-12 20:28:00)
국방부 국감, 새누리 송영근 '쟤는 뮈든지 빼딱' 쪽지 파문으로 파행 (2014-10-08 12: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