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균형톡! 공감팍!] 답답한 아이, 어떻게 할 것인가?
등록날짜 [ 2014년09월25일 01시15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 남상철 균형심리학연구소 소장은 시키는 대로 잘 하지만 나서거나 갈등이 생길 때 피하는 아이의 경우 부모가 아이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남 소장은 23일 곽노현 전 서울시 교육감이 진행하는 팩트TV ‘나비프로젝트-훨훨 날아봐’ 균형톡! 공감팍! 코너에서 아이들이 편안하고 좋을 때는 함께 즐기지만, 갈등이 생기거나 관계에 문제가 있을 땐 동굴 속으로 들어가거나 뒤로 빠져 있게 된다고 말했다.
 
부모는 아이가 잘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주의를 줬을 때 그 주의를 너무 과도하게 받아들여 기가 죽고, 그것이 반복되면서 하나의 패턴처럼 굳어져 반응을 보여야 할 떄 반응을 잘 보이지 않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부모들은 현재 아이의 모습만 보지말고, 근본적으로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 상처받았던 내면을 이해하고 아이를 너무 야단치기보다 자기 자신을 자꾸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소장은 이런 아이들이 몸이 나무토막처럼 경직돼 있어 반응을 보여야 할 때 잘 보이지 못한다면서 부모가 아이의 반응을 이끌어 내서 표현할 수 있게 해 주기 시작하면 아이가 부모가 자신을 받아들여준다고 느끼고 변화가 점진적으로 이뤄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꽉찬인터뷰] 교육가족 패밀리 문화가 부패의 근원이다 (2014-09-25 01:15:00)
[인터뷰] 세월호 유가족의 눈물과 특별법 이야기 (2014-09-24 03:5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