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뷰] 소비자들이 뭉쳐만든 통신소비자협동조합
등록날짜 [ 2014년09월18일 19시50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이용구 통신소비자협동조합이사는 17일 가계 통신비 등 모든 국민에게 부담이 되는 통신 문제의 원인이 대기업의 눈치를 봐야 하는 폐쇄적인 구조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이사는 이날 오후 팩트TV ‘을짱시대’에 출연해, 통신 3사가 통신시장의 유통권을 쥐고 대리점, 판매점으로 유통되는 폐쇄적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며 처음 거대 자본 투자 이후 순수 100% 수익에 가까운 통신 특성상 점점 비용이 낮아져야 하나 수익 극대화를 위해 안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제조사가 대기업들의 눈치를 보고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이사는 글로벌 시대에 국내 제조사들이 살아남기 위해서 가격을 낮추거나 차별적 소프트웨어, 컨텐츠 사업에 나서야 한다면서 시대착오적으로 폐쇄적인 틀에 만족해 수익을 창출할 생각에 멈춰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또 10월 1일부터 도입되는 차별적인 보조금 지급을 금지하는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과 통신소비자협동조합에서 진행하는 ‘착한 요금제’를 통해 통신 요금을 반 이상 떨어트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태우의 뉴스디스크 25회 - 앉으나 서나 뜯을 생각 (2014-09-23 02:01:00)
교육부 “학교에서 노란리본 달지마!” 금지령 논란 (2014-09-17 01: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