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칼럼] 빚탕감과 가정채무관리
등록날짜 [ 2014년09월15일 22시01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15일 팩트TV ‘제윤경의 희망살림’ 69회에서는 김미선 에듀머니 본부장이 출현해 빚탕감과 가정채무관리라는 주제를 놓고 이야기했다.
 
 
김 본부장은 실제 채무관계에 개인 신용문제보다 가정 재무문제가 더 크게 작용한다면서 가족 내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기만 해도 문제 해결 방안에 접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가정 채무가 수익과 지출의 균형이 어긋나 늘어나는 만큼, 가계부를 통해 지출을 정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조사, 명절 등 매월 일정하게 발생되지 않는 비정기적 지출까지 다 파악하기 위해선 3분기 이상 지출을 세밀하게 정리하고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가정의 지출 패턴을 찾아 지출을 예상하고, 그에 맞는 자금 조달에 대한 계획을 세우기만 해도 가정 채무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나아가 수입이 불규칙한 사람들이 1년 평균값으로 수입을 계산해 수입이 적은 달에 적자를 내고 수입이 높은 달에 적자를 해결하는 가계가 많지만 소득이 경기에 민감하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뇌가 현실과 위험에 대해 객관적이지 못하고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많은 만큼 소득이 적은 달, 어려운 상황일 때를 기준으로 삼고 가계부를 기반으로 지출을 예상해 자금 조달을 계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태우의 뉴스디스크 24회 - 올리고 올리고 올리고 (2014-09-15 23:34:00)
최민희 “이인호, KBS 길들이려고 이사장 맡았나” 사퇴 촉구 (2014-09-15 18: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