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팟캐스트 방송인 '이이제이'의 이작가가 29일 오후 7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대한민국의 역사를 바꾼 '결정적 순간'을 재조명한다. ‘결정적 순간’은 매주 역사적 사건의 전후 상황과 관련한 인물에 이르기 까지 입체적인 분석을 통해, 역사가 주는 교훈과 팩트를 전달하는 유쾌한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팩트TV 취재팀>
팟캐스트에서 한국의 근현대사를 재미있게 풀어내며 수십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작가와 이박사의 이이제이’의 자칭 비주얼 담당 이작가가 대안 인터넷언론 팩트TV에서 대한민국의 역사를 뒤흔들었던 ‘결정적 순간’을 재조명한다.
29일 첫 방송을 시작하는 ‘결정적 순간’은 매주 역사적 사건의 전후 상황과 관련한 인물에 이르기 까지 입체적인 분석을 통해, 역사가 주는 교훈과 팩트를 전달하는 유쾌한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프로의 진행자인 이작가와 박누리 아나운서는 기존 언론이 다루지 않았던 ‘결정적 순간‘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에 미친 영향을 꼼꼼하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짚어낼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김대중VS김영삼’, ‘와주테이의 박쥐들’, ‘정치과외 1교시’ 등의 책을 출간해 호평을 받으며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이작가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이이제이의 간판스타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팩트TV 관계자는 “역사왜곡 논란이 많은 요즘 팩트를 통해 정확한 역사를 알리는 방송이 되도록 하겠다”며 “‘결정적 순간’은 혼란의 시기에 청소년과 시청자들이 재미있게 역사를 알아 갈 수 있도록 만든 역사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결정적 순간은 ‘결정적 스샷’ ‘결정적 그 장소’ ‘결정적 인물’ 등의 코너로 구성이 되 있으며, 5월 29일 오후 7시 30분 시험방송을 시작하고, 6월 4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간 동안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작가는 지난달 16일 팩트TV의 술술인터뷰에 이박사, 세작 등 이이제이 진행자들과 함께 출연한 자리에서, 박누리 아나운서와 역사이야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진행하면 어떻겠느냐는 시청자 질문에 “거절을 못하겠다”며 팩트TV의 펀드가 조기마감 될 경우 방송에 출연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고 말하는 등 호감을 보여 왔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