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무성, 원전 적극 찬성..“무조건 믿는다”
등록날짜 [ 2014년08월19일 21시36분 ]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팩트TV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19"원전에 대해 무조건 믿고 있는 입장"이라며 원전에 전폭 찬성입장을 드러냈다.
 
뷰스앤뉴스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열린 '여성과 함께하는 원자력 심포지움'에 참석해 "원전이 우리에게 과연 유익할까 위험할까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걱정이 많다"면서도 향후의 원전 건설에도 적극 찬성한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이어 "우리나라 국제 경쟁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전기료인데 우리나라의 값싼 전기료, 이것은 전적으로 원전 때문에 생긴 일"이라고 강조한 뒤 "일부에서는 원전을 더 이상 지으면 안 된다, 원전은 문을 닫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고, 과연 원전이 안전한가, 위험한가에 대해 국민들이 원전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면서 ”(원전이) 우리의 국익과 직결된다"고 거듭 원전을 적극 지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는 김관용 경북지사가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계획을 추진하고, 이를 향후 ‘60년 먹을 게 나올 수 있는 좋은 일자리로 강조한 것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다.
 
김 지사는 지난 2011년 이 계획을 통해 수출에 필요한 플랜트 건설과 사후관리 등 전문인력 양성도 동해안에서 하자는 것이라면서 원전성 확보를 위해 원전이 집중된 동해안에 연구개발 기능과 안전 관련기관을 다 함께 모으는 클러스터를 유치하겠다고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다.
 
김 지사가 추진한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20125134천억 규모의 국책사업에 채택된 뒤, 2012년부터 2028년까지 경북 동해안(경주-포항-영덕-울진)에 총 12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었지만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로 세계적으로 탈핵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아직 답보상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막나가는 동아일보 “유민아빠 막말..” 칼럼·SNS 파문 (2014-09-01 18:25:00)
[속보] 문재인, 김영오씨 단식 중단할 때까지 단식하겠다 (2014-08-19 20: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