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최근 9시 등교 정책과 벌점제 폐지 등 학생 중심의 교육정책을 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2일 오후 4시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교육청 북부청사 대회의실에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방송인 권혜효씨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토크콘서트는 평소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인성·지성·감성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한 전인교육’을 강조해온 이 교육감의 경기혁신교육 기저를 함께 공유하고, 경기교육의 현실을 이야기하며, 미래와 희망을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월호 참사(4월 16일) 이전과 이후의 대한민국, 민간 주도형 교육자치, 사람 중심의 교육, 민주시민·평화·유아·특수교육 등 경기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교육청은 학생, 교직원, 비정규직 등 학교를 구성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토크콘서트에 참여할 예정이며, 실시간 문자메시지를 통해 질의·응답을 나누는 등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북부청사 관계자는 “현장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재정 교육감의 교육철학과 지향점이 담긴 토크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팩트TV는 홈페이지(http://facttv.kr/onair)와 인터넷TV 아프리카를 통해 이날 토크콘서트를 생중계하며,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