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건의료노조, 28일 의료민영화 반대 2차 총파업투쟁
등록날짜 [ 2014년06월27일 17시11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전국보건의료사업노동조합이 지난 24일 ‘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1차 경고파업’에 이어 28일 오후 1시 30분 서울역 광장에서 ‘2차 총파업투쟁’에 나선다.
 
이어 2차 총파업투쟁을 마친 뒤, 이들은 같은 장소에서 철도노조·보건의료노조·시민사회단체가 공동주최하는 철도·의료민영화 저지를 위한 ‘2차 생명과 안전의 물결’ 집회에 참여한다. 또 서울역광장에서 남대문, 종각을 통해 청계광장까지 행진한 이들은 민주노총 총궐기대회와 2차 시국대회도 함께 한다.
 
보건의료노조는 “의료민영화 정책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대상으로 재벌을 비롯한 영리자본에게 무한대의 돈벌이 이익추구를 허용해 주는 정책”이라며 “국민건강권을 파괴하고 의료 대재앙을 안겨 줄 의료민영화 정책을 폐기하는 것이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자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가 국민들의 반대에도 의료민영화 정책을 철회하지 않으면 6월 경고파업에 이어 7월 전면 총파업과 하반기 총력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보건의료노조는 지난 25일 병원 현장의 안전을 위한 실천계획 발표 기자회견 및 안전 기원 108배를 진행했으며, 26일 세종시 보건복지부·기획재정부 앞에서 기자회견과 결의대회를 열고 가짜 정상화와 의료민영화 정책을 추진하는 정부에 요구를 담은 의견서 전달 및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30일 오후 1시에는 국회 앞에서 의료민영화 방지법 제정과 공공의료기관 가짜 정상화 대책 폐기를 요구하는 ‘현장지도부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음달 22일에는 ‘의료민영화저지를 위한 전면적 투쟁 계획 확정을 위한 전국 지부장·전임자 연석회의’를 개최한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현 “해경, 세월호 선장보다 단원고 교감 먼저 수사?” (2014-07-02 21:33:00)
윤상현 “인사청문위원 검증부터”-새정연 “적반하장격 대국민협박” (2014-06-27 16: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