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뷰] 이청연 인천교육감 후보 "시민감사관제로 관행적 부정부패 몰아내겠다"
등록날짜 [ 2014년05월28일 15시21분 ]
팩트TV뉴스 신혁 기자

 

【팩트TV】이청연 인천시 교육감 후보는 27일 그동안 관행적으로 이어진 금품수수와 부정부패 문제를 지적하며 시민감사관제를 도입해 시민들이 직접 교육감을 감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팩트TV ‘곽노현의 나비프로젝트’와 인터뷰에서 지난 12년간 보수성향의 교육감들이 인천 교육을 이끌어 오면서 관행적으로 금금수수와 특권 등 이른바 부정부패가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면서 시민이 참여하는 개방형 감사관제를 제대로 운영해 교육감을 직접 견제하고 감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세월호 참사로 인해 우리 소중한 아이들을 지켜내고 보호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핵심 공약으로 안전교육을 강화해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겠다고 내세웠다.
 
더불어 교육과 청념도에서 꼴찌인 인천교육을 새롭게 바꿔내기 위해서는 25년간 교직생활을 하고, 전교조 활동 등 교육시민운동을 거쳐 인천자원봉사센터 회장을 지낸 자신이 가장 적임자라면서, 지금 인천에는 소통과 포용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인터뷰] 조희연 서울교육감 후보 “대대적 재정지원으로 일반고 전성시대 열겠다” (2014-05-28 14: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