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뉴스10] 5/22(6) 베를린 세월호 참사 침묵시위
등록날짜 [ 2014년05월24일 00시03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22일 세월호 참사 특집 뉴스10’에서 오창석 아나운서는 18일 세월호 참사에 분노한 재독동포들이 침묵시위를 진행하기 위해 독일 베를린 포츠담 광장에 모였다고 전했다.
 
이들은 베를린의 대표 관광지인 포츠담 광장에 모여 시위를 시작해 한국 문화원, 마틴 그로피우스 바우 미술관 등을 거쳐 루스트 정원에 있는 베를린 돔까지 독일어와 영어로 '잊지 않겠다'는 문구가 쓰인 노란 피켓을 들고, 전단지 수백 장을 행인에게 나눠주며 행진했다.
 
시위대는 베를린 돔에서 '임을 위한 행진곡'을 부르며 진상규명을 요구하며 정부의 책임을 묻는 성명서를 낭독했다.
 
이어 "우리 분노는 여기가 끝이 아니다. 유가족들의 진상규명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정부의 책임자들이 책임을 질 때까지, 분노하고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독일 경찰은 시위대가 차도에서 행진하는 동안 도로 공간을 확보하며 교통정리를 하는 등 이들을 호위하고, 교민들이 권리를 행사하도록 보호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오 아나운서는 참사가 벌어진 한국에서는 경찰들이 시위대를 폭행 연행하고 있지만, 오히려 독일 경찰은 시위를 진행 중인 교민들을 보호해주는 상반된 모습을 보였다고 비판했다,
 
또 이날 한국 경찰이 시위대에게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교민에게 전해들은 경찰은 한국은 민주주의 나라가 아니었나. 북한만 심한 줄 알았는데, 한국에서는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냐고 되묻고, “우리들의 직무는 시민을 지키는 일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뉴스10] 5/22(5) 세월호 참사 닮은 터키 탄광사고... 터키 반정부 시위 확산 (2014-05-23 23:5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