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월호참사 특집 '뉴스10'-5.16-박대통령, 세월호 유가족 면담 추상적 답변으로 일관
등록날짜 [ 2014년05월18일 02시47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 세월호 참사 특집 ‘뉴스10’에서 오창석 아나운서는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침몰사고 가족대책위원회 대표단과 면담을 진행했지만 면담 결과에 대해 유족들은 실질적으로 얻어가는 건 별로 없다며 유감을 표명했다고 전했다.
 
유가족들은 특별법 제정과 민간 진상조사팀에 충분한 진상조사를 위한 충분한 조사권 부여를 요청했으나 박 대통령은 “현재 검찰이 열심히 수사하고 있으니 지켜봐달라”, “특별법은 국회에서 만들고 제정하는 만큼 많은 논의와 토의를 통해 만들어지게 될 것이다”라며 추상적인 답변으로 일관했다고 밝혔다.
 
오 아나운서는 이 면담이 끝나고 난 후에 특별법 제정과 특검을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며 이미 충분히 예측됐던 만큼 면담 때 바로 승낙했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가족들과 법률지원계약을 체결한 대한변호사협회의 박종운 변호사는 “앞으로 청와대가 진솔한 대화를 원한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요청했으면 좋겠다”면서 “대한변협 입장에서는 변호사가 배제돼서 유감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박 변호사는 “누군가의 개입과 외압 없이 전 방위로 참사의 직∙간접적인 모든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고 처벌할 수 있도록 성역없는 수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세월호참사 특집 '뉴스10'-5.16-국회 농해수위, 이주영 장관 불출석으로 파행 (2014-05-18 02: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