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썩은 대통령”...윤석열 ‘쌍특검’ 거부권 쓰자 국민저 저항 경고한 정의당
등록날짜 [ 2024년01월05일 16시31분 ]
신혁 기자
 
정의당은 5일 김건희 특검법과 50억클럽 특검법 등 이른바 쌍특검법에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사용하자 “대통령의 자격이 없다”며 “이런 썩은 대통령과 정부를 누가 믿고 따를 수 있겠냐”며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임을 경고했습니다.
 
김희서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논평을 통해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라는 말은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이 한 말”이라면서 “스스로 범인임을 고백하고 비리 감추기를 선택한 대통령에게는 국민적 심판밖에 남아있지 않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오늘은 대한민국 사법 정의와 공정이 땅에 떨어진 치욕스러운 날”이라면서 “대통령이 배우자를 비호하기 위해 명분 없는 권력을 행사하고 특권층은 비리가 있어도 권력으로부터 비호받는다는 것을 만천하에 드러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진실보다 방탄을, 국민보다 가족 비호를 선택한 썩은 권력에 정의당은 굴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쌍특검 재의결을 반드시 성사시켜 자격 없는 대통령과 정부를 심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신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준석 신당’ 당원 3만명 모였다....국힘 탈당 문병호 등 합류 “윤정권 공정·상식 실종됐다” (2024-01-05 16:35:42)
김건희특검 ‘권한쟁의 청구’ 묘수에 국힘 '꼼수다' 반발하자 팩폭 때려버린 박주민 “전혀 타당하지 않죠” (2024-01-04 16:4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