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벌해야 마땅하죠!’,..손준성·이정섭 탄핵 이유 밝히다 마이크 꺼버린 서영교
손준성 검사는 어떤 사람이냐? 고발을 사주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수처가 국기문란행위라며 징역 5년을 구형했습니다. 이런 사람을 윤석열 정권은 검사장으로 승진시켰습니다. 선거에 개입하고 고발장을 사주한 사람, 이런 사람이 처벌받아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이정섭 검사, 왜 탄핵되어야하는지 제가 하나하나하나 적어놨습니다. 이정섭 검사의 처남은 마약을 했습니다. 경찰이 수사하러 갔는데도 수사가 어찌 되었는지 경찰이 여섯 번이나 바뀌면서 검사의 처남은 마약 사건이 무마되었습니다. 이래도 되는 것입니까? 자기가 수사중인 재벌 그룹에서 리조트를 제공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을 위해 강남 아파트에 위장 전입했다고 합니다. 그 딸의 대학 입시를 위한 것도 아니고 초등학교입니다.
이러한 검사에 대해서 법무부 장관이 처리해야되는 것 아닙니까? 이정섭 검찰총장은 “차라리 저를 탄핵하십시오.” 이렇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심각성이 더 드러나서 이정섭에 대해서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지휘하는 법무부 장관은 왜 책임을 안집니까?
검사를 악마화한다고 했는데요, 이런 부분, 이에 대해서 변명해보십시오. 그래서 더불어민주당은 이동관 탄핵, 손준성과 이정섭 탄핵을 국민의 이름으로 확실하게 추진하겠습니다.
-서영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29일 최고위원회의 발언 중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