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교섭단체 대표연설 방불케한 용혜인의 총선 출사표 "소명이다. 제가 앞장 서겠다. 개혁연합신당으로 모이자"
등록날짜 [ 2023년11월24일 16시45분 ]
영상 배희옥·김대왕·김준영·신혁
 

교섭단체 대표연설 방불케한 용혜인의 총선 출사표 "소명이다. 제가 앞장 서겠다. 개혁연합신당으로 모이자"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멈춰 세우는 것은 국민의 명령이자, 기본소득당과 저 용혜인의 소명입니다. 이를 위해서 내용 없는 ‘이준석식 주판놀음’을 끝내고, 대전환을 향한 개혁정치로 제3지대를 채워내겠습니다. 진보적 정권교체의 기틀을 기필코 마련하기 위하여, 지금 이 순간부터, 승리하는 ‘개혁연합신당’을 추진하겠습니다.
 
현 시점 민주진보진영의 과제는 분명합니다. 하루라도 빨리 윤석열 정권을 멈춰세우고, 대한민국 정치를 쇄신하여 진보적 정권교체를 이뤄내야만 합니다.
 
그간 금태섭 신당, 양향자 신당, 심지어 정의당 일부 세력이 보여온 것은 구태를 구태로 되갚는, 그야말로 질 나쁜 정치의 모습입니다. ‘이준석 신당’이야말로 점입가경입니다. 이곳저곳 손을 내밀며 ‘반윤연대’를 외치는 동안, 이준석 전 대표는 국민 삶을 바꾸기 위한 어떠한 개혁 방향도 약속하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검찰총장 윤석열을 대통령 윤석열로 만든 일등공신이 바로 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자기 반성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단지 누구와 사이가 안 좋다더라, 연락처를 몇 만 개 모았다더라 뿐입니다. ‘이준석 신당’의 실체는 뻔합니다. 안철수식 새롭지 않은 새정치, 내용없는 중도정치의 재탕일 뿐입니다.
 
이번 총선에서 ‘기본소득당’의 이름을 잠시 내려놓아야만 하는 한이 있더라도, 선거연합정당을 통한 총선 승리를 이뤄낼 것을 국민께 약속드립니다. 또한 힘 있는 개혁 신당을 이룰 연합, 개혁적인 정당들의 연합으로서 ‘개혁연합신당’으로 힘있게 모이자는 제안입니다. 기본소득당과 저 용혜인의 제3지대 정치는, 내용과 원칙이 없는 이준석의 정치와는 다르게 시작하고자 합니다.
 
- 용혜인 기본소득당 상임대표 24일 '개혁연합신당 제안 기자회견 중 -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영상 배희옥·김대왕·김준영·신혁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YTN 매각’ 속도 내는 이동관에 민주 “30일 탄핵한다! 반드시 심판한다!” (2023-11-24 16:52:39)
“국회의장 약속이다”...국힘 ‘이동관 구하기’ 희망회로 부숴버린 홍익표 “30일 탄핵안 처리” (2023-11-24 16:4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