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인터넷언론 팩트TV가 총상금 5천 5백만 원이 걸린 블랙코미디 서바이벌 오디션 ‘제1회 팩트TV 독립희극제’를 개최한다.
‘천공의 나라-시사개그왕 선발전’을 주제를 내건 이번 오디션은 ‘윤석열차’로 상징되는 표현의 자유 억압과 자기검열의 시대에 맞서 웃픈 현실을 블랙코미디로 마음껏 풍자할 무대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팩트TV 독립희극제 준비위원회는 “조선시대 왕도 저작거리의 웃음 소재였고 엄혹한 군사독재 시절에도 전두환을 풍자의 대상으로 삼았는데 지금은 고소고발이 두려워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를 외칠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면서 “코미디보다 더 코미디인 2023년 대한민국의 답답한 현실을 웃음으로 이겨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시사개그왕 선발전 심사위원으로는 맛칼럼리스트 황교익, 문화평론가 김갑수, 시사평론가 김용민, 시사방송인 오윤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 곽상언 변호사 등이 참여하며 진행은 시사유튜브 크리에이터 개그맨 이상민이 맡는다. 또 공개방송에는 특별게스트와 특별심사위원도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시사개그왕 선발전 참가신청은 5월 18일부터 6월 8일까지 준비위원회 이메일(facttccomedy@gmail.com)로 할 수 있으며 mp4 형태의 5분 내외 영상을 제출하면 심사위원 심사를 통해 40팀을 선발한다.
이어 40팀의 영상을 팩트티비 유튜브 채널에 올려 좋아요와 댓글수를 합산한 국민판정단 점수 30%, 심사위원 점수 70%로 본선에 오를 16개 팀을 선정하게 되며, 공개방송으로 진행되는 16강, 8강을 치른 뒤 대망의 본선 무대에서 불꽃 튀는 경쟁을 펼치게 된다.
제1회 팩트TV 독립희극제 1등 우승자에게는 상금 2천만 원과 텀블벅 펀딩을 통해 마련된 추가 상금이 주어지며, 2등에게는 상금은 500만 원이 수여된다.
자세한 문의는 팩트TV 독립희극제 준비위원회 이메일(facttccomedy@gmail.com)로 하면 된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