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인제, 새정치연합 무공천 번복 사과해야...새누리 최경환 사과로 일단락
등록날짜 [ 2014년04월11일 14시00분 ]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팩트TV이인제 새누리당 의원은 10일 새정치연합이 전당원투표와 국민여론조사 결과에 따라 기초공천에 나설 것임을 발표한 것과 관련 무공천을 합당명분으로 내세운 것 자체가 큰 잘못이라며, 야당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YTN 전원책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를 통해 새정치연합이 결국 공천으로 선회할 것을 예상했다면서, 선거가 임박해진 시점에 잘못된 주장을 내세워 혼란을 일으킨 것에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기초공천 폐지 공약을 번복했다는 지적에는 이미 최경환 원내대표가 당을 대표해 국민들에게 사죄했다며, 여기에는 박 대통령의 사과도 다 포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지금도 새정치연합이 자신들의 주장이 정당하지만 새누리당과 대통령 때문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는 변명을 내세우고 있다며, 이는 잘못된 행위라고 비난했다.
 
나아가 민주적인 상향식 공천을 통해 국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상이라면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결심을 힘들게 해놓고 새누리당과 대통령 때문에 번복했다고 하면 오히려 더 모순 속으로 빠져드는 거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 의원은 새누리당도 대선 공약을 통해 기초공천 폐지를 실현하려 했으나 위헌의 소지가 있어 약속을 지킬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거듭 해명했다.
 
한편 지방선거는 영호남을 제외하곤 박빙으로 흘러갈 것 같다면서, 중부권과 수도권은 5% 안팎으로 승부가 갈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최재천 “정책으로 지방선거 승부, 朴 거짓말 여전히 유효” (2014-04-11 11: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