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재천 “정책으로 지방선거 승부, 朴 거짓말 여전히 유효”
등록날짜 [ 2014년04월11일 11시37분 ]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최재천 새정치연합 의원은 10일 민생중심의 정책을 통해 지방선거에 승부할 것이며, 박근혜 대통령의 민생 공약 파기 거짓말은 여전히 유효한 만큼 진실 vs 거짓 프레임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이날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방선거 핵심정책으로 민생중심을 강조하여 승부하면 별 문제가 없으며, 박 대통령의 거짓말은 기초공약 문제뿐만이 아니라 생애주기형 거짓말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생애주기형 거짓말로서 기초연금·행복 주택·4대 중증질환 치료비·경제민주화 문제 등 공약을 파기했다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가 기초공천 번복을 통해 지도력·이미지 타격을 입어 지방선거 전략의 약화가 우려된다는 주장과 관련 당 내부에서는 우려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이어 안 대표가 전날 이번 선거를 자신의 얼굴로, 자신의 책임으로 치르고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는 말을 통해 정치적 비전을 드러낸 것은 현 시점에서 가장 올바르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설문문항 자체가 공천 유지 쪽으로 기운 것이 아닌가하는 비판과 관련 여론조사 관리위원회가 독자적으로 결정한 일인 만큼, 문항 상의 불만이나 이견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만한 것이 못된다고 반박했다.
 
한편 기초공천은 새정치연합 시도당에서 자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시도당의 기초가 튼튼한 만큼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밝힌 뒤, 새정치의 노선에 맞는 최강·최적의 후보로 공천하겠다고 강조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고승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정의당 “이석채가 망가트린 KT, 해결책이 6천명 명퇴?” (2014-04-11 11:3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