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친문 강병원, 전당대회 출마 선언…“가장 확실한 당 혁신·통합의 징표”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15시24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당의 위기, 리더십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겠다”며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했다.
 
강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전당대회가 계파 싸움으로 얼룩질 것이란 우려가 있다”며 “강병원이라는 새로운 인물, 준비된 인물이 이끄는 새로운 민주당은 가장 확실한 혁신과 통합의 징표”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당의 위기는 공적 책임감과 헌신성으로 무장해 도덕성을 회복하고, 당을 하나로 통합해야 극복할 수 있다”면서 “감히 약속드리겠다. 새로운 민주당, 유능한 민주당, 젊고 역동적인 통합의 리더십, 강병원이 그 일을 하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새 술은 새 부대에 부어달라. 당대표가 바뀌면 민주당이 바뀌고 대한민국이 달라질 것”이라며 “뼈를 깎는 혁신과 책임정치, 신뢰회복을 통해 승리하는 민주당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아래는 강병원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선언문 전문이다.
 
 
젊고 역동적인 새 인물 강병원! 통합의 리더십으로 새로운 민주당을 만듭니다 국민 여러분, 당원 여러분 국회의원 강병원입니다.
 
이 자리에 서기까지 묻고 또 물었습니다. 민주당의 새로운 대표가 돼 당을 이끌 비전이 있는지, 그에 합당한 태도를 갖췄는지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해야 합니다. 다시, 희망을 말해야 합니다.
 
저는 오늘, 당의 위기·리더십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기 위해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합니다.
 
당이 위기입니다. 지금, 당원께서 명령하십니다. 만연한 당내 온정주의 그리고 패배의 무기력함과 단호히 결별하고, 철저한 반성과 혁신, 통합과 단결로 ‘새로운 민주당’을 만들라고 하십니다.
 
리더십이 위기입니다. 공적 책임감과 헌신성으로 무장해 도덕성을 회복하고, 당을 하나로 통합해야 당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감히 약속드립니다. 새로운 민주당·유능한 민주당! 젊고 역동적인 통합의 리더십! 이제, 제가 그 일을 하겠습니다.
 
이번 전당대회가 계파 싸움으로 얼룩질 것이란 우려가 있습니다. 저는 그 우려를 뛰어넘어, 통합의 싹을 틔우기 위해 출마했습니다.
 
강병원, 무엇보다 새로운 인물입니다. 강병원, 무엇보다 준비된 인물입니다. 새로운 인물이 이끄는 새로운 민주당! 이것이야말로 가장 확실한 당 혁신과 통합의 징표입니다.
 
국민 여러분, 당원 여러분. 새 술을, 새 부대에 부어주십시오. 당 대표가 바뀌면, 민주당이 바뀝니다. 그리고 민주당이 달라지면, 대한민국이 달라집니다. 새 인물이 혁신과 통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십시오.
 
젊고 역동적인 리더십! 혁신과 통합의 리더십! 새로운 당 대표가 돼, 하나로 뭉치는 민주당을 만들겠습니다.
 
뼈를 깎는 혁신과 책임정치, 신뢰 회복을 통해 ‘승리하는 민주당 시대’를 열겠습니다.
 
강병원을 새로운 민주당을 위한 당 대표로 만들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이동학, 당대표 출마선언…“무모한 도전이지만, 위기의 정치 바꾸고 싶다” (2022-07-15 17:08:55)
[영상] 尹 ‘주52시간 개편’ 해명에 정의당 “장관 따로, 대통령 따로…이게 국기문란” (2022-06-24 18: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