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브닝뉴스] 檢, '증거조작' 국정원 요원·협조자 일괄기소 등 주요뉴스
등록날짜 [ 2014년03월29일 13시30분 ]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팩트TV】28일 팩트TV ‘이브닝뉴스’ 194회에서 진행자인 오창석 아나운서는 이날로 예정됐던 서울시 공무원 간첩사건 피고인인 유우성씨의 항소심 공판이 연기됐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 아나운서는 서울고등법원이 피고인 유씨의 사기죄 적용을 위해 공소장 변경이 필요하다며 추가기일을 잡아달라는 검찰의 신청을 받아들였다며 유씨의 항소심 결심공판은 연기됐고 검찰은 조만간 사기죄 적용을 위해 유씨의 공소장 변경신청서를 재판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증거조작에 연루된 국가정보원 비밀요원과 협조자도 재판에 넘겨질 예정이다.
 
김씨가 국정원도 문서 위조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해 검찰은 증거조작에 직접적으로 개입한 김씨와 김과장에게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 행사, 모해증거위조 및 모해위조증거 사용 등의 혐의를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 아나운서는 황제노역 논란을 빚은 허재호 전 대주그룹 회장이 석방 뒤 검찰에 출두했다고 보도했다.
허 전 회장 일가의 재산은 수천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며 도피생활을 했던 뉴질랜드에도 부동산 사업으로 상당한 재산을 숨겨놓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오 아나운서는 독일을 국빈방문중인 박근혜대통령이 통일 대박의 성공모델인 드레스덴에서 통일 독트린을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박 대통령은 드레스덴을 방문해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연설을 통해 전향적인 대국 메시지가 포함된 통일구상을 제시할 예정이다.
 
오 아나운서는 새누리당 서울시장 후보가 3명으로 최종 결정된 가운데 김황식 후보 측이 당의 원칙 없는 경선관리에 반발해 예정됐던 외부일정을 모두 취소했다고 전했다.
 
김 후보측은 당의 경선관리에 혼선이 빚어지며 특혜나 바라는 사람처럼 비춰지고 있다며 당 지도부나 공천관리위원회의 명확한 해명이 있지 않는 한 경선 행보를 잠정 중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오 아나운서는 시중에 풀린 돈 3분의 2가 5만원권이라며 이는 경제 불확실성의 확대로 유동성이 높은 화폐를 보유하려는 성향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보도했다.
 
한국은행이 공표한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전체 은행 발행권 잔액 중 5만원이 차지하는 비중은 66.6%로 전년 말 대비3.7%포인트 상승했으며 5만원권 비중은 처음 발행됐던 2009년에 비해 5년 만에 10%가량 급증했다.
 
이어 오 아나운서는 정부가 장애인의 몸에 등급을 매긴다는 비판을 받는 현행 장애인 등급제를 대신할 장애인 종합판정도구를 개발하고 2016년부터 도입하기로 했다며 새로운 효과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오승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안철수 "새정치로 국민의 이익에 충실히 복무하겠다" (2014-03-28 17:5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