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윤석열 “안철수, 오전에 ‘단일화 결렬’ 통보…완주철회 명분 달라더니 연락두절”
등록날짜 [ 2022년02월27일 13시52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

【팩트TV】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27일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과 관련 “안타깝게 오늘 오전 9시 결렬 통보를 최종적으로 받았다”고 밝혔다. 
 
윤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권대리인이 어제 최종 합의를 이뤄 양측 후보에게 전달됐고 회동 일정에 대한 조율만 남은 상태였다”며 “안 후보의 화답을 기다리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합의 이후 안 후보가 완주 철회 명분을 조금 더 제공해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그래서 자택으로 방문해 정중한 태도를 보여 드리겠다고 했으나 답변을 듣지 못했다”면서 “협상 과정에서 자택 방문은 단일화 파국을 말하는 것이니 하지 말아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사전에 약속되지 않은 상황에 시도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일화 방식에 대해선 “안 후보가 국민여론조사 단일화 방식을 제안했지만 전권대리인의 협상 과정에서 여론조사 얘기는 한 번도 나온 적 없다”면서 “역선택이니 하는 방식 논의도 전혀 협상 테이블에 오른 적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나아가 국민의힘 전권대리인은 ‘윤핵관’으로 지목된 장제원 의원이라고 밝히면서 “장 의원의 매형과 안 후보가 카이스트 교수로 서로 가까운 사이여서 안 후보도 동의했다”며 “국민의당은 이태규 총괄선대본부장이었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에게 “이미 열흘 전 (단일화를) 제안했는데 철저하게 무시당했다. 아무런 답을 듣지 못했다”며 “계속 립서비스만 하는 건 도의에 맞지 않다”고 비난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배우 이원종, 이재명 공개지지…"여보, 미안해. 이번만큼은 못 참겠어!" (2022-03-02 09:36:20)
[영상] 정의당, 송영길 ‘다당제 보장’ 제안에 “부도난 약속어음…국힘 설득해서 하던가” 핀잔 (2022-02-24 16: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