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열린민주 “최소한 합당조건”…‘3선 제한-검찰수사권 폐지’ 제시
등록날짜 [ 2021년12월22일 11시24분 ]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팩트TV】열린민주당이 22일 더불어민주당에 당대당 통합 조건으로 3선 초과 금지 규정 도입과 국민소환제 법률 제정 등 ‘7대 정치개혁 및 사회개혁 의제’를 제시했다.
 
열린민주당 통합협상단장 정봉주 전 의원과 김의겸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의 합당 제안 이후 지도부와 당원이 토론을 벌였다”면서 “그 결과 묻지마 단결, 무작정 통합, 산술적 합당은 의미 없으며, 민주당 스스로 이번 합당을 통해 새로 깨어나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두 당의 지상과제는 대선 승리이고, 승리를 위해 분열보다는 단결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그리하여 민주당에 통합 조건으로 7대 개혁과제를 정중하게 제안한다. 이를 수용할 수 있는지 판단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열린민주당이 제시한 7대 개혁과제의 정치개혁 의제는 ▲비례대표 열린공천제 당헌 제정 ▲국회의원 3선 초과 금지 원칙 규정 도입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법률 제정, 사회개혁의제로는 ▲ 검찰 수사권 폐지 ▲포털의 뉴스 편집·배열 금지 법안 처리 ▲교사·공무원 근로시간 외 정치기본권 보장법안 처리 ▲ 부동산 불로소득 방지를 위한 부동산 감독기구 설치 등이다.
 
나아가 개혁 과제 가운데 정치 관련 의제를 다루기 위해 열린민주당과 민주당이 공동위원장을 포함 5:5로 당내 정치개혁특별위원회를 구성하자고도 제안했다.
 
정봉주 단장은 “7개 개혁과제가 완벽하거나 절대적이라 생각하지 않지만, 두 당이 함께 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필요조건이라 생각한다”며 “민주당의 답변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영상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으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올려 0 내려 0
글 신혁, 영상 배희옥·김대왕·백대호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상] 민주, 국민의힘 '김건희 무보수·명예직' 해명에 “게임협회 ‘회비’ 납부내역 공개하라” (2021-12-22 12:34:21)
[영상] 민주 “조수진 항명 파문에 김종인도 무용지물…윤석열 뭐했나” (2021-12-21 18:3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