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전 선거아카데미 '디지털 목민관 학교' 14일 문연다
등록날짜 [ 2014년03월14일 11시29분 ]
팩트TV뉴스 박다민 기자
 
【팩트TV】14일 팩트TV 부설연구소 FT정치미디어연구소가 6·4 지방선거 후보자들을 위해 지방선거 실전 선거노하우를 제공할 온라인 방송아카데미 ‘디지털 목민관 학교(http://www.factwin.kr)'를 오픈한다.
 
디지털 목민관 학교는 지방선거의 정책에서부터 선거법, 회계까지 현장에서 바로 작용할 수 있는 실전 교육을 통해 실무 중심의 지방선거 온라인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방선거를 겨냥해 정책강좌에서는 민선5기 평가와 6·4지방선거 전망, 메니페스토 만들기 전략, 지방자치 리더십과 지역혁신 등 지방선거 출마자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선거 판세 분석을 다룬다.
 
또한 실무강좌에서는 선거법과 선거의 3대 과제인 일정관리, 선거회계, 홍보전략을 중심으로 다루며, 꼭 알아야 할 선거법, 조직내 갈등관리 등 후보자가 오늘 당장 실전에 적용 할 수 있는 내용들로 채웠졌다.
 
더불어 오바마의 재선 승리를 이끈 SNS와 빅데이터 활용 방법을 다뤄 유세현장에서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벌어지고 있는 치열한 홍보전의 중심에 설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디지털목민관 학교 강사로는 이철희 두문 정치전략연구소 소장, 송창석 희망제작소 부소장,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처장, 김수현 세종대학교 교수, 안일원 리서치뷰 대표,  이쌍규 FT정치미디어연구소 기획실장 등 현장전문가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SNS 활용 선거전략을 설명한 이쌍규 기획실장은 “선거를 따라가는 자가 아니라 선거를 지배하는 자가 승리한다”며, “2등이 존재하지 않는 선거에 디지털 목민관 학교는 정책에서 실무까지 선거 노하우를 100% 전수 받을 수 있는 필승 선거교육 사관학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디지털 목민관학교를 통해 후보자가 선거비용 절감 효과와 동시에 바로 실전에 돌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며, 전체 선거의 프레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혜안을 겸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팩트TV뉴스 박다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기명 칼럼] ‘사라 베르나르’의 눈물 (2014-06-11 11:40:00)
[이기명 칼럼] ‘재벌’과 ‘죄벌’ (2014-03-14 10: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