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TV】3일 오후 방송한 팩트TV ‘이쌍규의 종횡무진’ 99회에서는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의 신당이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분석했다.
진행자인 이쌍규 국민힐링방송CHB 방송본부장은 ‘신당의 대국민 혁신 메시지’라는 주제의 이날 방송에서 신당창당의 구조를 확실히 잡고갈 필요가 있다며 정치혁신, 정당혁신, 민생중심의 생활정치 등 4개 항목을 강조했다.
이 본부장은 통합신당부터 기득권을 포기하는 절차를 통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여론조사 결과 국민이 통합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긍정적 의사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치 혁신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권력구조, 개헌, 정당비례투표제, 대통령 결선제, 중대선구제, 직접적인 국민과 소통구조 마련 등 정치혁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단순히 제 3지대를 통해 사람들만 뭉치는 것이 외에 더욱 더 발전된 콘텐츠가 뭉쳐야 하며,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뼈를 깎는 노력과 새로운 정치에 대한 진지한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 본부장은 민생, 특히 자영업자,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현장 중심의 생활 정치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를 위해 국민들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방법도 변화해야 한다며 당원과 지지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본부장은 통합신당의 창당을 적극 환영한다며 이와 진보정당도 국민 앞에서 새로운 진보정치를 이야기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재구성이 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새로운 통합신당이 만들어지기를 지켜보고 응원하겠다며 심기일전의 자세로 국민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